아마존 파이어 태블릿 배터리 시간 늘려주는 WiFi Auto

Posted by gams
2019. 10. 10. 03:40 IT/기타

아마존에서 구입한 파이어 태블릿 8인치를 잘 쓰고 있습니다. 작년에 구입했던 아이패드 프로 덕분에 이제는 좀 활동하는 시간이 짧아지긴 했지만 말이죠.



오랜만에 꺼내서 배터리 체크를 해 보니 여전히 배터리가 빨리 닳는 게 보입니다. 사실 FireHD 8을 그동안 잘 사용하다가 사용이 뜸해진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배터리타임 때문이죠.


배터리가 하루 충전하고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면 그날 저녁쯤 되면 거의 다 떨어져서 다시 충전을 해야 했습니다. 생각만큼 배터리타임이 길지 않더군요.


그래서 이리저리 방법을 사용하다가 비행기모드로 바꾸고 와이파이만 연결해 둔 상태로 쓰니까 그나마 좀 낫더군요. 그러다가 최근에 발견한 어플이 바로 WiFi Auto라는 어플입니다. 


그럼 아마존 파이어 태블릿의 배터리 시간을 늘려주는 WiFi Auto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파이어 태블릿 배터리타임을 연장하는 어플 WiFi Auto


FireHD는 기본적으로 아마존 특유의 OS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는 약간의 세팅을 통해서 구글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게 바꿔놓았습니다.



조금만 검색해 봐도 파이어 태블릿은 이렇게 루팅까지는 아니더라도 구글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죠. 아무튼 이렇게 구글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다면 검색을 통해서 어플을 찾으면 됩니다.



WiFi Auto라고 검색하면 몇 가지가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 제작자가 Cygnus Software로 되어 있는 것을 받으면 됩니다. 같은 이름의 유료버전도 있으니 무료버전을 확인하고 받으세요.



저는 이미 설치되어 있어서 그냥 설치 화면에는 Open으로 나오네요. 설치 후에 이 Open 버튼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실행 후에 나오는 화면에서는 다른 옵션을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실행되고 나면 자동으로 부팅되고 화면 오프 후에 와이파이가 끊기게 됩니다.


다시 화면을 켜면 잠깐 와이파이 신호를 잡는 시간이 있고 바로 인터넷이 가능하죠. 이 약간의 딜레이가 신경 쓰인다면 이 어플을 쓰면 안 됩니다. 




대기화면에 기본 아마존 광고가 뜨는 모습입니다. 바로 켜면 이렇게 상단바에 와이파이 신호가 없습니다.



잠깐 있으면 와이파이 아이콘이 켜지면서 자동으로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죠.


기본 세팅에 상단바 아이콘 표시와 부팅시 자동 스타트업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껐다가 켜도 해당 어플이 실행되는 셈이죠.



이렇게 와이파이를 자동으로 끄고 켜게 되었을 때 가장 좋은 점은 역시 배터리 절약입니다. 일부러 전원을 껐다가 켜면 더 적은 전력을 먹겠지만, 이렇게 하면 사실상 부팅 시간이 걸리므로 사용에 불편함이 있죠.


대신에 이런 어플을 이용해서 최대한 누수되는 배터리를 줄이는 노력을 하는 게 좀 더 시간적인 면에서는 나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뭐 이렇게 해도 물리적인 배터리 용량을 어떻게 할 수는 없겠죠. 그래도 약간이나마 파이어 태블릿을 사용하는 데 도움은 될 겁니다.



앱 실행 후에는 실행 중인 앱에서 창 끄기를 통해 제외시켜도 자동으로 계속 실행되어 있습니다. 좀비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해당 어플은 다른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폰에 같은 용도로 사용해도 되겠습니다. 단, 무료 버전은 광고 창이 뜨거나 하므로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려면 유료 결제를 하면 됩니다.


실제로 써 보니 어느 정도는 효과가 있는 것 같네요. 저처럼 아마존 파이어 태블릿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배터리 시간을 늘려주는 WiFi Auto 어플을 한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