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5가지 방법

Posted by gams
2017. 7. 14. 22:09 IT/기타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편리한 점도 있고 불편한 점도 있죠. 저 역시 두 종류의 폰을 번갈아 가면서 이런 점들을 잘 느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파일 전송 기능은 블루투스가 원활하게 적용되질 않아서 조금 애로가 있기는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외부 강의를 주로 들을 때 음성메모 기능을 활용하곤 합니다. 용량은 그렇게 크지 않으면서 녹음도 잘 되는 편이죠. 이렇게 녹음한 파일은 나중에 PC로 옮겨서 관리하게 되는데, 이때 폰의 파일을 옮기기가 조금 불편하더군요.


여기서는 메일이나 카카오톡 등으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가장 편리하게 사용하는 기능은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첨부 파일 형태로 메일을 자신에게 보내면 나중에 관리하기가 훨씬 수월하더군요.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5가지 방법


▲ 음성메모를 선택하면 나오는 왼쪽의 공유 버튼을 눌러 보면 직접 옮기는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음성메모에서 기본적으로 iCloud Drive에 업로드 하게 되면 나중에 동기화를 통해서 해당 파일을 직접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iCloud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iCloud가 편리하신 분은 이 방법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2. 메시지를 활용하면 문자를 보내서 파일을 쓸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샘플 파일은 1시간 14분 정도의 강의 파일인데, 용량은 36MB 정도가 나오는군요. 사진 이미지의 파일 크기를 생각해 본다면 상당히 적은 용량으로 녹음 파일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 파일을 클릭하면 나오는 공유 아이콘에서 메시지를 선택해 주세요.


▲ 그리고 전달할 번호를 입력하고 일반 문자를 보내는 것처럼 보내면 됩니다. 이렇게 문자를 보낼 때는 첨부 파일 때문에 MMS로 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3. 메모에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일반 메모 앱에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동기화로 iCloud를 활용할 수 있죠. 


▲ 메모들이 동기화 되면서 다른 애플 제품에서도 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다면 카카오톡 아이콘이 나오는데, 여기서 바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톡을 아예 아이폰에서는 사용하질 않아서 이 아이콘이 없네요. 




5. 음성메모에 있는 메일에 계정을 등록해서 메일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 방법을 쓰고 있는데요, 다소 번거롭지만,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파일을 활용할 수 있기에 이게 더 편리하더군요.


▲ 네이버, 구글 등의 계정을 등록해 두면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메일 아이콘을 선택하고 각 계정별로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을 정확히 확인한 다음, 해당 파일을 첨부한 상태로 전송해 주면 됩니다. 


▲ 구글 메일을 통해서 파일을 보낸 결과 PC에서 잘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 보낼 때는 Mail Drop을 통해서 iCloud에 30일 동안 저장을 한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 기능을 선택해도 되고, 아니면 그냥 첨부파일을 보내도 상관없습니다.


▲ 파일은 윈도우10 PC의 경우 Groove 음악 플레이어나 기타 다른 재생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음성 파일의 크기가 그렇게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편리하게 파일을 옮겨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녹음 상태도 상당히 좋은 편이어서 저는 이걸로 강의나 외부 녹음 등을 할 때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에 알려 드린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5가지 방법을 참고하셔서 자신이 편한 대로 녹음 파일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