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 구독 해지 하기

Posted by gams
2022. 5. 17. 04:43 세상의 모든상식

애플tv의 구독을 해지하는 날이 왔습니다. 그동안 정말 재미있는 영화들을 많이 봤었네요. 기억에 남는 건 그래도 최근에 인기가 있는 <파친코>와 톰 행크스가 나왔던 <핀치> 두 개를 들 수 있겠네요. 

 

이 영화 2개랑 시리즈 드라마인 <세브란스: 단절>은 꼭 보시라고 권해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이거 보면서 정말 충격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애플tv 구독 해지

아무튼, 오늘은 장장 6~7개월 동안 구독하고 있던 애플tv를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너무 잘 이용했었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애플tv에서 따로 구매한 개별 유료 영화를 일반 TV에서는 볼 수 없다는 것.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볼 수 있었는데 TV에서 보려면 따로 볼 수 있는 애플TV 4K 같은 단말기가 있어야 볼 수 있었습니다.

 

결국 구매한 영화를 두고도 볼 수 없다는 게 너무 아쉬웠네요. 그것 외에 기본 서비스 되는 영화들의 화질은 정말 좋았고 넷플릭스와는 차별화된 뭔가 독특한 영화들이 매력 있었습니다. 저는 주로 거실 LG TV에서 시청했었습니다.

 

 

 

애플tv 구독 해지하려면?

 

아이폰이 있으면 아이폰 계정에서 바로 해지하면 됩니다.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방법

자신의 아이폰 설정에 있는 애플 ID로 들어가서 <구독> -> <구독 중인 항목>에 나와 있는 <Apple TV+> 여기를 확인한 다음 해지

 

 

두 번째 방법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메인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계정 아이콘 -> <구독> 여기로 들어가서 <구독 중인 항목>에 있는 <Apple TV+>를 해지

 

 

이렇게 들어가면 아래쪽에 구독 취소라고 빨간색 글자가 보일 겁니다. 여기를 선택해 주세요.

 

 

취소를 하니까 지금 구독을 종료해도 계약된 기간까지는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문이 나오네요.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자신의 구독에 있었던 애플tv는 사라지고, 다시 재약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뀐 걸 볼 수 있네요.

 

 

아까 구독 창에 들어가면 구독 중인 항목의 애플tv가 다음 결제일 대신 만료 예정이라고 바뀐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어야 해지가 완료된 것입니다.

 

 

 

아무래도 좀 더 영화들을 찾아서 보면 좋았겠지만, 요즘 너무 볼 영화들이 많아서 흩어진 OTT를 정리해야 하겠더군요. 아직 넷플릭스에도 안 본 영화가 널려 있어서, 지금 디즈니 플러스와 잠시 병행하면서 구독 기간 동안 이용할 예정입니다.

 

물론 애플TV도 다시 기회가 된다면 구독을 할 겁니다. 계속 좋은 영화나 드라마들이 추가되고 있어서 또 화제가 되는 작품이 나오면 재구독 해서 보겠죠.

 

이상 애플tv 구독 해지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애플 ID를 생성해야 가입할 수 있으므로, 아이폰이 아닌 분이라면 애플 ID를 확인하는 애플 닷컴 홈페이지에서 해지해 주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