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플레이 해지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17. 6. 8. 01:52 IT/실시간TV 보기

왓챠플레이는 한국의 넷플릭스라고 보면 됩니다. 약간 시기가 지난 영화나 미드, 그리고 한국 TV 프로그램까지 카테고리에서 다루고 있죠. 저도 잘 사용하다가 이용 기간이 지나서 해지할 시기를 지나 그만 한 달 결제가 추가로 되어 버리기도 했네요.


이번에 다시 쿠폰을 통해서 이용권을 구매했는데요, 이걸 당일 등록하고 바로 해지하면 다음 달 결제일에는 자동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 왓챠플레이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2개월 이용권을 구매했는데, 카드를 이전에 한번 등록한 카드로 등록했더니 이메일, 사용자 이름 등을 다르게 써도 1개월 무료 체험만 되더군요. 혹시 이런 경우에는 카드도 다른 걸로 등록해야 제대로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왓챠플레이 해지하는 법


1. 폰에서 왓챠플레이 접속. ▼


2. 마이페이지의 설정 버튼 선택. ▼


3. 이용권의 결제 예정일 확인. ▼


4. 아래로 가서 '계정'-> '계정 설정' 선택. ▼


5. '이용권'-> '해지하기' 선택. ▼


6. 다음 화면 아래쪽 '해지하기' 선택. ▼


7. 해지 설명 메시지 확인 후

'해지하기' 선택. ▼


8. '해지되었어요' 메시지 확인. ▼


9. 설정 이용권에 '해지 취소'가 보이면

정상 해지가 된 것입니다. ▼


10. 만약 해지를 다시 취소하고 

싶을 때는 언제든지 

'해지 취소' 버튼을 눌러

원래대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왓차플레이 해지와 관련한 FAQ는 '설정'의 도움말-> 'FAQ'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지/환불'을 선택하면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바로 알 수 있네요.


여기에는 따로 WATCHAPLAY를 아이폰에서 해지하는 방법도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은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해지하게 되어 있어서 반드시 FAQ 내용을 참고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다음 결제일이 되지 않았고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되더라도, 다음 달 결제는 되지 않고 해당 월의 서비스는 그대로 끝나는 일자까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결제를 피하고 싶다면 미리 해지를 해 두는 것도 한 방법이겠네요. 


재미있게 영화를 보다가 해지하고 싶을 때는 위의 왓챠플레이 해지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