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유튜브에 새로 채널 추가하기

Posted by gams
2017. 1. 8. 23:26 IT/유튜브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려고 보면 자기의 구글 접속 아이디를 그대로 따라가는 경우가 많아서, 간혹 자신의 실명이 공개되기도 하죠. 사실 익명으로 올리고 싶어도 이렇게 실명이 있으면, 바꾸기도 번거롭습니다. 물론 바꿀 수는 있지만, 이렇게 하면 원래 만들어 놓았던 구글 계정의 모든 연결된 부분들이 다 수정되기 때문에 뭔가 어~ 하는 느낌이 있어서 쉽게 바꿀 수 없죠.




다행히 유튜브는 채널 추가 기능이 있어서, 이런 경우에는 채널을 새롭게 추가해 주면 됩니다. 추가한 채널은 따로 프로필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어서 전혀 다른 사람이 만든 것처럼 보이게 되네요. 아래 방법대로 따라 한다면 자신의 유튜브에 새로 채널 추가하기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추가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유튜브에 로그인해서 계정을 볼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접속한 다음 오른쪽 위에 있는 게 자신의 계정 아이콘이죠.




이 아이콘을 클릭해 보면 지금 접속해 있는 계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끝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아직 부끄럽게도 유튜브를 시작하는 단계여서 구독자는 하나도 없습니다. 나중에 제가 동영상을 올리게 되면 구독을 좀 해 주세요. 


설정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개요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아래쪽에 보면 '새 채널 만들기' 메뉴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세요.


다음 화면에서 가장 앞의 '새 채널 만들기'를 선택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바로 새로운 채널이 만들어지죠.


이제 새로운 채널을 위한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브랜드 계정 이름'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원하는 이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새롭게 채널이 완성되었습니다. 여기서 프로필 사진도 바꿔주고, 커버 이미지도 바꿔주면서 또 재미있게 꾸며주면 되겠죠. 제가 '새 채널이름'이라고 해 놓은 곳에는 사실 새로 생성된 이름이 표시됩니다. 임의로 가렸네요.


이런 식으로 채널을 여러 개 만들어 운영할 수 있지만, 실제로 매일 업로드 한다고 생각한다면 처음 시작할 때는 하나의 채널로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자신의 유튜브에 새롭게 채널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