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모바일 해지하는 방법 4단계로 끝내기

Posted by gams
2017. 3. 4. 19:33 IT/기타


KT m모바일용 후심유불을 사용하고 있다가 해지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유심후불이어서 유지를 계속할까 하다가 다른 상품으로 신규 가입하는 게 더 나아 보여서 이번에 해지하게 되었네요.


KTm모바일은 KT 회선을 그대로 사용하는 자회사이기 때문에 가입이나 해지 방식 등이 모두 KT와 거의 똑같습니다. 해지 과정 역시 마찬가지 방법으로 하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상담원과의 통화-> 해지신청서 작성-> FAX 전송 이 과정으로 완료할 수 있죠. 


오늘은 KT m모바일 해지하는 방법을 4단계로 끝내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케이티엠모바일 회선 4단계로 해지하는 방법


1. 아래 링크된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해지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


KTm모바일 고객센터 링크

https://www.ktmmobile.com/cs/reqFormList.do



2. 114로 상담원 연결. 따로 상담원 

직통 번호가 없으므로 아무 서비스나 

연결해서 해지 상담하시면 됩니다.


3. 본인 확인 후 FAX 번호를 

상담원이 알려줍니다.

해지신청서는 앞서 다운받은 것으로,

추가해서 신분증 앞면 사본을 

준비합니다.

(신분증은 뒷자리 가리고 보내도 됨.) ▼

 


4. 신청서 작성 후 알려준 FAX 번호로

신청서 스캔본과 신분증 사본을 보냅니다. 

끝.




주의사항


* 팩스가 없다면 인터넷 팩스는 엔팩스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 평일 오후 7시까지 업무를 보기 때문에 적어도 6시 30분까지는 서류를 보내야 합니다.

* 해지 후에는 따로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회선이 끊어졌는지 2시간쯤 후에 전화를 걸어보면 됩니다.

* 이메일 해지는 안 됩니다.



생각보다 번거롭지 않게 해지가 가능했습니다. 상담원과 통화하는 것은 다른 통신사와도 마찬가지였고, 이메일 해지가 안 된다는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그래도 별다른 돌발상황 없이 간단히 FAX로 해지가 가능했고, 저는 인터넷 팩스인 엔팩스를 활용해서 스캔 없이 바로 포토샵에서 해지신청서를 작성해 엔팩스에 문서로 넣어 보냈습니다. 따로 프린트하고 스캔하는 과정이 없어서 편리했네요.



이상으로 KT m모바일 회선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4단계로 끝낼 수 있어서 대리점 방문 없이 금방 해지할 수 있네요. KTM모바일의 요금제가 상당히 좋은 편이어서 기회가 된다면 저는 다음에도 또 이용할 생각입니다. 요즘은 알뜰폰들의 요금제가 훨씬 실용적이고 싼 편이어서 지금 사용하고 있는 SKT 회선 기간이 다 된다면 다음은 알뜰폰으로 갈아타고 싶군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