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예약하는 방법 레츠코레일을 이용하기

Posted by gams
2017. 3. 8. 23:17 세상의 모든상식


최근 들어서 KTX를 탈 일이 없다가 갑자기 서울로 출장을 갈 일이 있어서 예매를 하려고 보니까 이제는 새로운 이름의 사이트를 이용하더군요. 워낙 승차권 구매를 안 해서 언제 바뀌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제는 레츠코레일이라는 사이트로 예매를 하면 됩니다.


오늘은 KTX 승차권 예약하는 방법을 레츠코레일을 이용해서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날짜와 시간, 인원을 지정하고 원하는 좌석을 지정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KTX를 이용할 수 있겠네요. 예약 전에 미리 코레일멤버쉽에 가입해 두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레츠코레일을 이용해 KTX 예약하는 방법


1. 아래 링크된 Let's Korail 로 이동

http://www.letskorail.com/


왼쪽에 있는 '승차권간편예매'를 이용 ▼


2. 예를 들어 서울->부산, 어른 2명일 때

오전 9시로 설정했습니다.

'승차권 예매' 클릭 ▼


3. 좌석 종류와 시간 등을 선택. ▼


4. 출발시간 근접한 열차를 확인.

원하는 기차를 '예약하기'로 선택. ▼


5. 코레일 맴버쉽 로그인으로 구매합니다. ▼


6. 미등록고객은 미등록고객예매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7. 할인승차권 메뉴를 이용하면 최대 

30%까지 할인되는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1. 익스플로러 7.x 이하와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좌석선택 예약이라든가, 계좌이체 결제 등의 서비스가 제한된다고 하네요.




2. 할인승차권은 코레일멤버쉽 회원에게만 적용됩니다. 미등록고객은 지정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등록고객은 바로 티켓을 프린터로 출력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쉽 회원은 예약 후 기차역에서 발권이 가능합니다.


3. 미리 좌석배치도를 확인하고 예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좌석이 비어 있을 때는 좌석 지정으로 예매가 가능하므로, 원하는 창가자리나 내측자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레츠코레일을 이용해 KTX를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주 심플하게 메뉴 구성이 되어 있고, 단계별로 선택만 하면 되므로, 누구나 쉽게 기차표를 구매해서 이용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편의성을 위해서는 멤버쉽 회원으로 등록하고 이용하는 게 훨씬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