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번호변경 PC, 폰에서 빠르게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24. 3. 18. 16:08 카테고리 없음

서브폰으로 사용 중인 번호 하나가 엄청난 스팸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냥 시달리는 정도가 아니라 온갖 금융, 부동산, 광고 등등으로 매일 문자가 몇 개씩 도착하더군요.

SK텔레콤 번호변경 PC 폰에서 하는 방법


그냥 놔둘까 하다가 매번 문자 확인하는 것도 번거로워서 이번에 그냥 번호변경을 하기로 했습니다. SK텔레콤에서 번호변경을 하는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그리고 번호변경 업무는 지점이나 대리점 방문 없이 바로 할 수 있습니다.

PC, 모바일 폰에서 하려면 T월드 웹사이트에 로그인하면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 T월드 앱에서는 안됩니다. 이걸 왜 안 되게 해 놓았는지는 모르겠는데, 변경하는 메뉴 자체가 없습니다.

 

 

 

SK텔레콤 번호변경 PC, 폰에서 빠르게 하는 법

 

폰에서 하려면 웹브라우저를 열고 T월드를 검색한 다음, 여기서 T월드에 들어가야 변경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의 질문답변에도 나와 있지만, 폰에서 안 되는 건 아니고, 앱에서 안 되는 것이죠.

화면은 PC나 폰 웹사이트에서 하는 것이나 똑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PC에서 번호변경을 했습니다.


* 폰에서 웹사이트로 T월드 들어갈 때 주의사항

안드로이드 폰에서 로그인 하면 모바일 주소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때는 주소 창을 선택해서


여기서 m.을 삭제하면 PC용 웹사이트로 들어가집니다.

PC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T월드 웹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tworld.co.kr/

 

MY | T world

여기를 눌러 T world로 이동하세요.

www.tworld.co.kr



만약 메뉴를 선택해야 하는데 선택이 안된다면 검색 창에 번호변경을 입력하고 검색해서 메뉴를 찾으면 됩니다.



그럼 차례대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1. T월드 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2. MY 메뉴 버튼 클릭


3. 변경 > 휴대폰 번호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번호조회를 먼저 합니다. 번호조회는 1일 최대 30회만 가능합니다. 중간번호는 놔두고, 끝번호 4자리를 원하는 것으로 입력한 다음 검색해 주세요.


5. 검색되어 나오는 번호들 중 원하는 걸 선택해 줍니다.


6. 아래쪽에 필수 확인으로 되어 있는 부분에 체크하고 신청버튼을 눌러줍니다.


7. 번호변경 확인 메시지 창이 뜨면 확인 클릭.


8. SMS 인증을 합니다.


9. 번호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10. 번호변경 후에 리셋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폰에 뜨면 반드시 재부팅을 해 줘야 합니다.

이렇게 해도 안될 때는 유심 등록(나밍)을 다시해 줘야 합니다. 안 그러면 전화를 걸 때 네트워크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다이얼 버튼에서 아래 숫자 입력을 하면 유심 등록이 됩니다.

SKT 유심 등록(나밍) 방법: #758353266#646#

 

 

SKT 번호변경 주의사항

 

번호변경은 분기당 2회만 가능합니다. 분기 기준은 최초 번호변경일로부터 90일 지난 시점입니다. 변경일+90일이니까 91일이 지나고 변경이 가능하겠네요.

주의 문구의 예를 보면 2017년 1월 2일에 변경 시 2017년 4월 2일까지 추가로 1회만 가능하고, 다시 2회 변경을 하려면 4월 3일 이후에 해야 합니다. 날짜계산기를 돌려 보면 정확하게 한 분기를 뜻하는 91일 지난 후에 다시 변경이 가능하군요. 대략 3달에 두 번 변경할 수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원래 번호로 원복하고 싶다면 당일만 가능합니다. SKT 직영점이나 대리점을 방문해서 다시 원복 시켜 달라고 하면 됩니다. * 이 부분은 변경 가능 있으므로 고객센터에 확인 바랍니다.

이상 SK텔레콤 SKT 번호변경을 PC나 폰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한번 부탁드립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