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GO 스피커 끊김 현상 해결법

Posted by gams
2017. 5. 4. 02:42 IT/기타


음악을 감상할 때는 주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하고, 따로 스피커를 이용하지 않다가 예전에 코스트코를 방문했을 때 저렴한 가격으로 블루투스 스피커인 JBL GO를 구매했었습니다. 3만원대 가격이었는데, 지금도 2만원~4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네요.


이 스피커의 장점이라면 먼저 독특한 컬러, 그리고 작은 크기와 사각형의 아주 다부진 디자인입니다. 앞쪽과 뒤쪽에 모두 JBL 표시가 되어 있어서 나는 JBL의 제품이다!를 스스로 얘기하고 있는 듯하죠. 이 제품의 단점 중 하나는 제품 편차가 있어서, 살짝 불량에 걸리면 음악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 JBL GO 스피커 끊김 현상 해결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JBL GO 스피커 끊김 현상 해결 방법


이 스피커는 배터리타임이 그렇게 오래 가는 것은 아닌데요, 대략 한번 충전하면 최대 5시간 정도 들을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제품들이 보통 10시간을 넘기는 데 비하면 좀 짧은 배터리타임이 불만이죠. 이 짧은 배터리타임은 음악 듣는데도 영향을 줘서, 배터리가 충분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끊김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사용 중에 갑자기 음악이 끊어져 버리고, 다시 재충전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끊김 자체도 이 배터리의 영향 때문인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아래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최대한 끊김을 방지한다면 그래도 들을 만하니까 한 번 시도해 보는 게 좋겠죠.


1. 스피커를 연결할 때 스피커를 먼저 켜고 음악을 연결한다.

그러니까 예를 들어 폰에 있는 음악을 듣고 싶다면, 먼저 스피커의 전원을 켠 다음 폰의 음악을 재생하는 것입니다. 이 순서가 바뀌면 끊김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더군요.


2. 스피커의 볼륨은 높이지 않고 재생기의 볼륨으로 음량을 조절한다.

들을 수 있는 정도로만 스피커 볼륨을 맞추고 더 높은 음량으로 들어야 할 때는 재생기의 볼륨을 이용합니다. 스피커 볼륨을 높이면 그만큼 배터리를 소모하게 되므로, 음량 조절은 폰이나 MP3 플레이어 등에서 하는 게 좋습니다.


3. 2번과 연결된 부분이지만, 폰 재생 시 폰의 음량이 적어도 3 이상으로 유지되어야 끊어지지 않습니다.

이 현상은 사용자분들이 공유하고 있는 정보인데요, 폰의 볼륨이 너무 작아도 꺼진다고 하네요. 음악을 들을 때 볼륨을 어느 정도는 올리고 들어야 합니다.


3. 항상 재생 시 만충전으로 배터리를 채운 상태에서 재생하도록 한다.

배터리가 부족할 때 끊김이 더 자주 발생합니다. 평상시에 충전을 해 두고 음악을 들을 때 배터리가 소모되어 꺼지는 것을 방지해 주세요.




위의 정도만 어느 정도 지켜도 끊김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을 겁니다. 아주 양품을 받았다면 끊김이 없을 수 있겠지만, 저처럼 끊김을 경험하게 되면 들을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죠. 처음에는 자주 끊겼지만, 위의 방법대로 쓰니까 음악이 끊기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 현상 빼고는 음량이나 음질 면에서 가격대비 괜찮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책상 위에 놔 두면 작아서 장식 효과도 있구요. 정말 딱 이 음악이 끊어지는 현상만 클리어하게 해결되면 좋은 제품일 텐데 안타깝습니다. 


참고로 이런 문제로 환불이나 AS를 받기 원한다면 처음 구매할 때의 구성품을 모두 가지고 유통사에 문의해서 환불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니까 꼭 아래 연락처로 연락해 보고 해결하는 게 좋을 듯싶습니다.


JBL AS KONEAV 고객센터

연락처: 02-553-3494 


이상으로 JBL GO 스피커의 끊김 현상 해결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JBL GO의 음악 끊김, 전원 꺼짐 등의 고장 현상만 위의 방법으로 잘 관리한다면 괜찮은 스피커이니까 저도 오래 쓰면 좋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