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직배 제품 불량으로 반품 교환 문의 결과

Posted by gams
2021. 1. 14. 14:47 세상의 모든상식

아마존에서 직구한 스탠리 보온병이 도착했는데 그만 불량이 왔습니다. 아주 티 나게 제품 아랫 면이 움푹 들어가 있더군요.


배송 중에 그렇게 된 것인지 원래 그런 제품을 보냈는지 모르지만, 아무튼 골치 아프게 반품 교환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갓마존이라고 해서 교환 없이 새 제품을 보내주거나, 아니면 환불에 크레딧을 얹어서 바로 해 주곤 했죠. 요즘은 별로 그렇게 하지 않고 칼 같이 교환이나 반품 룰대로 하는 듯합니다.


아무튼 제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했는지 간단히 적어 봅니다. 혹시 저처럼 반품 교환을 해야 하는 분이라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마존 직배 제품 반품 교환 문의 하기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반드시, 꼭! 해외직구 제품들은 동영상을 찍어놓아야 합니다. 이 제품도 그냥 박스를 개봉하려다가 박스 자체가 너덜거려서 뭔가 쌔 하더군요.



박스를 뜯기 전에 휴대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박스는 큰데 안쪽에는 뽁뽁이 몇 개 없이 썰렁하게 보온병이 널부러져 있습니다. 설마... 했는데 설마가 사람 잡는다고 선명하게 아래쪽에 찌그러진 모양이 보이더군요.



보온병이 포탄처럼 생겼는데 공이 치는 자리가 뭔가 뾰족한 물건에 찍혀서 옆과 가운데 부분이 움푹 들어간 형태였습니다.


결국 라챗으로 반품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마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쪽 상단 라인에 'Customer Service' 메뉴가 있습니다.



들어가서 아래쪽으로 가서,

Browse Help Topics -> Need More Help? -> Contact Us

이렇게 들어갑니다.




필요한 상담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A delivery, order or return을 선택했습니다.

오른쪽에 보면 바로 퀵 솔루션이 있지만, 이렇게 하면 리턴 라벨을 바로 뽑고 진행되므로 상담사 재량이 없는 듯해서 라챗을 하기로 했습니다.



라챗할 주문을 체크하고 아래쪽 메뉴로 갑니다. 이때 ORDER#에 있는 주문 넘버를 미리 확인해 둡니다. 상담사가 제품 확인을 위해 물어봅니다.



Tell us more 메뉴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저는 Returns and refunds 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How to return an item 을 선택했습니다. 반품 방법을 물어보려구요.



아래쪽에 나오는 Chat을 선택하면 바로 상담원과 라이브채팅이 시작됩니다.


그냥 구글 번역 열어두고 필요한 말을 한글로 찍고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해석도 그렇게 하면 되구요.


그리고 주문한 오더 넘버를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미리 준비한 멘트를 보내니 친절하게 답변해 줍니다. 정말 소비자 대응은 최고네요.


파손이 되었는데 반품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느냐?



이렇게 물었더니 전액 환불, 또는 반품없이 50% 할인, 이렇게 제시를 하네요.


전액환불은 반품을 해야 하는거냐고 하니 반품 안해도 된답니다.



제가 의미를 잘못 알았는지 모르겠는데 이러면 당연히 반품없이 전액환불 받는 게 좋을 것 같아 그렇게 해 달라고 했네요.


기프트카드 프로모션 금액이 15달러가 함께 사용되었고 한국으로의 직배송비도 들었는데, 그것도 역시 환불된다고 합니다. 


환불은 결제수단이나 기프트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그냥 기프트카드로 해 달라고 했더니 24시간 안에 충전될거라고 하는군요.


감사하다고 하고는 라챗을 끝냈습니다.



라챗이 끝나면 문제가 해결되었냐는 물음에 Yes를 선택하고 꼭 응대 평가를 해 주는 게 좋습니다.



당연히 친절해서 고맙다라고 썼네요.


결국 반품은 안 하게 되었지만, 이젠 불량으로 파손된 제품을 버려야 할지 그냥 써야 할지 애매해졌습니다. 아래쪽이 찌그러져서 평평한 곳에 놓으니 들썩거립니다.


뜨거운 물 같은 걸 넣어놓는 보온병인데 이렇게 움직이면 안 될 것 같아서 전시할 것 아니면 버리는 게 낫겠네요.


그냥 다시 재구매를 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환불은 24시간 안에 이뤄진다고 했는데 라챗 후 30분 정도 지나서 기프트카드 메뉴로 갔더니 채워져 있네요.


정확히 카드결제 금액 $17.11 + 프로모션 $15 이렇게 해서 환불되었습니다. 프로모션 금액은 기프트카드 환불 금액에는 뜨지 않고, 아마존 판매 제품에 한해 다시 주문할 때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같은 제품 페이지로 가서 구매하려고 Buy Now 버튼을 누르니 상세 금액에 0.00달러가 뜹니다. 이것저것 붙어서 0원에 재주문할 수 있습니다. 5달러 아마존 어시스턴트는 왜 할인으로 붙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원래 라챗 하면 이메일로도 알려줬었는데, 요즘은 그냥 끝내는 것 같네요. 채팅 화면에서 Ctrl+A를 누르면 전체 선택이 되니 이걸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기 하면 대화 내용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상담사에게 라챗 내용을 메일로 보내달라고 요청해도 됩니다.


결론적으로,

아마존 직배 제품 불량으로 반품 교환 문의한 결과 반품 없이 전액 환불 처리되었습니다. 이게 상담사나 주문 제품마다 달라서 꼭 저 같은 결과가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 점은 미리 참고해 주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