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글루건 3천원에 구매 후 사용

Posted by gams
2021. 11. 22. 17:24 Review/Life

다이소 글루건 3천원에 구매 후 사용기입니다. 집에 오래된 글루건이 있는데 글루건 심이 아주 두껍고 예열도 오래 해야 해서 잘 안 쓰게 되더군요.

그러다가 박스를 붙일 일이 있어서 다이소에 들렀답니다. 매장에는 글루건이 크기에 따라서 몇 가지가 있었어요. 그중에서 손에 잡기 좋은 작은 크기의 제품을 사 왔습니다.

글루건 심도 좀 큰 걸 쓰는 게 있고 작은 걸 쓰는 게 있어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되었네요. 그럼 어떤 제품을 구매해 왔는지 본문에서 같이 보겠습니다.

 

 

 

 다이소 글루건 3천원에 구매 후 사용 

 

한 손에 딱 들어오는 크기입니다. 남자 손에는 좀 작다고 생각되고, 여성분들이 가볍게 쓰기에 좋겠네요. 무엇보다 컬러가 마음에 듭니다. 짙은 푸른색 몸통에 주황색 컬러가 매치되어 있습니다.

그립감도 좋고 버튼을 누를 때도 부드럽게 눌립니다. 별로 힘이 안 들어가서 예열만 잘 되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포장지 겉면에 주의사항이 잘 적혀 있습니다. 따로 온오프 버튼이 있는 게 아니므로, 전원을 ON 한 상태에서 장시간 미사용 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처음 전원 선을 연결한 다음, 10분 이상 가열해서 방아쇠를 당기면 글루스틱이 녹아서 앞쪽으로 나오게 되네요.

 

 

소비전력은 10W이므로 부담이 없습니다. 스틱 규격은 직경이 약 7mm정도입니다. 종이, 목재, 플라스틱, 타일, 유리 등 접착 시 사용하라고 되어 있군요. 

 

 

뒤쪽에 있는 상세 사양입니다. 제조자가 Ningbo Kingvos Electrical Appliance라고 되어 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해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진짜 글루건만 만드는 회사네요.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글루건 전문 회사에서 만들었다고 하니까 왠지 믿음이 갑니다.

 

 

사용방법에는 전원을 연결해서 약 7~8분 예열한 다음 방아쇠를 당겨 작업면에 바르고 10초 이상 압착 고정하라고되어 있습니다. 

 

 

블러스터 포장이 되어 있고 따로 듣을 수가 없어서 칼이나 가위로 개봉해야 합니다. 

 

 

전원 선은 220볼트 전용으로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본체에도 품질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품명이 미니 글루건이네요.

 

 

뒤에서 글루스틱을 꼽을 수 있게 되어 있고, 기본 스틱이 2개 포함되어 있습니다. 길이가 짧아서 간단한 접착면 몇 개만 쓸 수 있습니다.

 

앞쪽에 거치대를 내릴 수 있어서 쉽게 책상 위에 놓을 수 있습니다. 단, 예열이 잘 된 상태에서 이렇게 놓아두면 글루스틱이 흘러내릴 수 있으므로 밑에 종이 같은 걸 받쳐 놓는 게 좋겠죠.

 

 

글루스틱은 뒤쪽 구멍을 통해 안쪽으로 밀어넣어 주면 됩니다. 구멍을 잡고 있는 부분은 방아쇠를 당기면 열리므로 방아쇠를 당겨서 밀어 넣으면 되겠죠. 

 

 

방아쇠를 몇 번 당기면서 뒤쪽에 글루스틱을 넣으면 앞쪽으로 당겨집니다. 꽉 잡혀서 안 들어간다 싶을 때 방아쇠를 놓고 예열을 기다리면 됩니다. 5분 안 되어도 예열이 되어서 잘 나오네요. 앞쪽은 뜨거우니까 작동 중에는 절대 손을 대면 안 됩니다.

 

 

저는 종이 박스가 뜯어진 걸 다시 원래대로 붙이기 위해서 글루건을 사용했습니다. 이걸 풀이나 본드로 해도 되지만, 글루건을 쓰는 게 가장 확실합니다. 

 

 

붙이고 잠시 접착면을 잡고 있으니 잘 붙었네요. 이렇게 붙이면 단단하게 접착됩니다.

 

 

다른 박스도 안쪽 접착면에 글루건을 쏘고 테이프를 덧대어 주니까 단단하게 접착되는군요.

 

 

글루스틱, 글루건 심도 따로 구매했습니다. 직경이 맞는 걸 사 와야 하는데요, 기본 포함된 심보다 훨씬 깁니다. 두 배 정도 길이가 되는 것 같네요. 매장에서 같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격 대비 품질이 괜찮은 편입니다. 3천원에 매장에서 보고 살 수 있다면 온라인 구매보다 훨씬 저렴한 겁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배송비가 붙어서 적어도 5천원 이상은 줘야 구매할 수 있죠.

 

무선 제품도 요즘은 나오지만, 굳이 자주 쓰지 않아서 필요없다면 이런 저렴한 유선 제품도 괜찮습니다. 이상 다이소 글루건 3천원에 구매 후 사용한 후기였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