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건 정수기 신형 구형 필터 비교

Posted by gams
2021. 4. 10. 19:16 Review/Life

컬리건 정수기 신형 구형 필터 비교 포스팅입니다. 이번에 새로 필터를 아마존에서 구매했는데 디자인이 새로운 게 왔습니다. 혹시 다른 필터를 주문한 건가 싶어서 주문 내역을 봤는데 같은 주문이 맞더군요.

기존 필터와 크기는 똑같은데 박스와 필터 겉면의 라벨 디자인 등이 차이가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잘못 주문한 게 아닌가 하고 깜짝 놀라셨다면 지금 쓰는 글을 참고해 주세요.

 

 

 

컬리건 정수기 신형 구형 필터 비교

 

일단 아마존 주문 페이지를 봅시다. 혹시나 주문을 잘못했는지 확인하려고 찾아봤습니다. 주문을 했던 날짜와 횟수가 적혀 있네요. 주문 페이지의 이미지는 예전 필터 모습니다. 어디에도 디자인이 변경되었다는 얘기는 안 보입니다. 

 

주문 내역에도 그냥 이전 이미지네요. 정상적으로 주문은 되었고 배송 완료된 모습입니다.

 

배송되어 온 필터입니다. 왼쪽이 신형, 오른쪽이 원래 보관하고 있던 필터입니다.

 

품명이 RC-EZ-4인데 둘 다 동일하네요. 박스부터 달라서 온 거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런데 모델명은 같더군요. 짝퉁 의심까지 했습니다. 

 

필터 레벨에 PREMIUM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컬리건 필터는 종류가 여러 가지이므로, 필터 레벨을 잘 봐야 합니다. 물론 싸고 괜찮은 모델도 있는데 그냥 일반적으로 제일 프리미엄 제품을 사용해 왔기에 이걸 구매했네요.

 

설치 후 필터 수명은 6개월, 500갤런입니다. 500갤런은 1,892리터 정도 됩니다. 4인 가족 기준 하루에 정수기 물은 6.8리터를 평균적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이 정도면 9개월 정도 쓸 수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수명 표기는 6개월이라고 되어 있는데 평균보다 적게 쓰는 가정이라면 1년도 쓸 수 있다고 봅니다.  

 

겉 박스 아랫면에 특징이 적혀 있네요. 번역해 보면 '나쁜 맛과 냄새 및 기타 오염 물질을 줄입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레벨 필터에서 거를 수 있는 물질들이 적혀 있습니다. 나쁜 맛과 냄새는 물론이고 각종 오ㄹㅁ물질들을 거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를 봐도 잘 모르는 물질들이 있네요. 

 

IC-EZ-4, US-EZ-4와 호환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포함된 내용물은 RC-EZ-4 카트리지 하나입니다. 손쉽게 교체하는 방법도 나와 있네요.

 

카트리지 유효기간은 제조일로부터 3년이고, 아래 컬리건 홈페이지와 소비자 센터 연락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다른 면에 이렇게 적혀 있는 건 스페인어입니다. 꼭 이렇게 박스에 스페인어가 적혀있더군요. 

 

이건 이전 구형 버전 박스입니다. 가로로 설명이 되어 있고 시원한 필터 이미지가 보입니다.

 

신형 필터 카트리지는 테이프로 상단 양쪽에 밀봉이 되어 있습니다. 지금 뜯은 상태입니다. 구형은 밀봉 없이 그냥 박스에 들어 있더군요.

 

안에는 다시 밀봉된 필터 카트리지가 보입니다. 

 

신형과 구형 박스 아랫면 비교입니다. 신형은 제조일이 2020년이고, 구형은 2017년입니다. 둘 다 컬리건 본사인 일리노이 주소가 적혀 있고 어셈블은 차이나입니다. 구형은 많이 가지고 있었더니 유효기간이 지났네요. 아깝지만 버려야겠습니다. 

 

꺼내 보면 둘의 필터 라벨 디자인이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비슷한 내용들을 다르게 구성해서 표시하고 있습니다. 신형은 영어와 스페인어를 대등한 위치로 놓아서 설명해 놓고 있는 반면에 구형은 영문 설명이 위에, 스페인어 설명이 아래에 있습니다.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똑같네요. 

 

그냥 내용은 똑같으니 뜯어서 바로 쓰면 되겠습니다.

 

 

 

이상 컬리건 정수기 신형 구형 필터 비교 포스팅이었습니다. 둘의 포장 디자인이 달라졌다, 다른 내용은 동일하다가 결론입니다.

 

괜히 디자인이 달라져서 다른 필터가 온 줄 알고 놀랐다면, 디자인이 새로 바뀐 신형 RC-EZ-4 프리미엄 필터가 유통되기 시작해서 그렇다는 사실만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