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청소기 호환 배터리 1년 7개월 사용 후기

Posted by gams
2024. 4. 29. 21:15 세상의 모든상식

다이슨 청소기 호환 배터리 1년 7개월 사용 후기입니다. 예전에 제가 정품 배터리의 성능 저하 때문에 호환 배터리를 써치 하다가 구매했다는 글을 쓴 적이 있죠.

다이슨 청소기 호환 배터리 2년 사용 후기


그게 벌써 2년 전의 일인데 아직 그 배터리 그대로 사용 중에 있습니다. 지금 사용 중인 제품은 다이슨 V6로 정말 예전 모델이랍니다. 딱히 더 좋은 제품을 새로 구매할 필요성을 못 느껴서 지금도 현역으로 잘 사용 중에 있습니다.

고장이 안 났다는 데 의의를 두고 싶네요. 본체를 청소하거나 하지도 않았는데 먼지통 잘 비우고, 수시로 닦아가면서 썼더니 처음 살 때 못지않게 잘 활용 중입니다.

 

 

 

다이슨 청소기 V6 호환 배터리 1년 지난 사용 후기

 

원래는 정품 배터리를 구매하려고 했지만, 용량도 작고 일단은 가격이 너무 비싼 편이었습니다. 참고로 예전에 호환 배터리 구매하면서 쓴 글은 아래에 링크 남깁니다.

>> 다이슨 호환 배터리 구매 후기
https://gamsbok.tistory.com/2418  

 

다이슨 V6 청소기 호환 배터리 교체 후기

다이슨 청소기 V6를 수년간 써 오다 배터리가 방전되어 두 달 전에 교체를 했습니다. 정품 배터리를 알아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호환 배터리를 구매했고, 지금은 교체해서 잘 사용 중입니다.

gamsbok.tistory.com


해당 글을 쓴 때가 2022년 9월이었으니까, 지금은 1년 7개월쯤 지난 후라고 봐야겠네요. 대략 2년이라고 생각하면 정말 잘 썼다고 봅니다.

보통 일반 전자제품의 배터리도 6개월 보증이 대부분이니까 말이죠. 1년 AS 해 준다고 해도 1년 지나면 제대로 성능이 안 나올 수 있는데 지금 사용 중인 호환 배터리는 시간이나 성능에서 처음 구매할 때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처음 글 쓸 때 25분 정도 작동이 된다고 했었는데, 지금도 그 정도쯤 돌아갑니다. 물론 돌리는 시간으로 보면 약간의 성능 저하는 있지만, 34평형 집을 다 청소할 때는 멈춤이 없습니다.

약간 디테일하게 청소하다 보면 시간이 좀 먹어서 그런 상황에서는 배터리가 다 닳기도 합니다.

그래도 2만원 좀 안 되는 가격에 구매한 배터리치고는 정말 뛰어난 성능이었다고 하겠네요.


* 개인적인 다이슨 호환배터리 사용 관리 팁

1. 청소기를 사용 후에는 배터리에 열이 남아 있으므로, 열이 다 식은 다음 충전을 했습니다.
2. 1회 사용 후 곧바로 1회 충전을 했습니다.
3. 충전이 완료되면 바로 충전 선을 뽑아뒀습니다.
4. 먼지통이 70~80%쯤 찼을 때 미리 먼지통을 비워서 모터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했습니다.
 



큐텐에서 구매해서 지금 다시 찾아보니까 판매자가 그대로 있습니다. 다만, 예전에는 많이 판매가 되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판매가 좀 뜸한 편이네요.

그리고 다이슨 V6, V7, V8은 호환 배터리가 품절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잠깐 일시품절인지 아니면 단종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직 잘 사용하고 있어서 재구매를 하지는 않을 텐데, 혹시나 배터리타임이 짧아지면 어디서 구매를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알리에서도 비슷한 제품들이 있는데 원래 제품보다 용량이 높은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알리는 좀 더 확인해 보고 구매해야 할 것 같네요.

 

 


제가 써 보니까 중국산 셀이라고 마냥 무시할 것은 아니고, 적당한 품질 관리가 된 제품이라면 구매해도 봅니다. 소니셀도 좋고 삼성셀 같이 국산 셀도 괜찮지만, 중국도 요즘은 배터리를 잘 만들고 있기 때문에 다수의 사용자가 구매한 제품,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은 큰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겠죠.

여전히 잘 사용 중인 다이슨 청소기 V6용 호환 배터리, 2년 가까이 되었지만 처음 구매했을 때처럼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꼭 정품을 고집하는 분이 아니라면 다이슨 호환 배터리 구매도 한 번 고려해 볼만하다는 의견을 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