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지수확인하는 간단 방법

Posted by gams
2017. 4. 22. 23:33 IT/블로그와 애드센스


지금 블로그를 만들어서 글을 올리고 있는 분이라면 자신의 Blog가 다른 사람들의 Blog에 비해 어느 정도의 위치에 있는지 무척 궁금할 겁니다. 따로 매일 음악트처럼 순위가 발표되는 게 아니어서 이런 궁금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래도 어느 정도 객관성을 가지고 결과를 확인해 볼 수는 있답니다.


바로 블로그 지수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하는 것이죠. 여기에는 로그인하지 않더라도 주간 순위를 볼 수 있어서, 내가 이번 주 전체 Blog에서 어느 정도의 위치에 올라 있는지를 가늠할 수 있답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보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까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회원가입을 하고 둘러보면 되겠죠.




내 블로그 지수확인하기


1. '블로그차트'로 검색


2. 홈페이지 확인.

현재 12,562,339개의 Blog가 있군요.


3. 원하는 Blog 주소를 입력


4. 전체순위를 확인. 끝.


저는 제가 좋아하는 게임 블로그, vaders blog 주소로 검색을 해 봤는데요, 네이버에서도 꽤나 이름 난 Blog라 그런지 순위가 꽤 높게 나오네요.




순위를 보는 법은 먼저 검색을 해서 나오는 게 전체 검색 순위입니다. 전체 모든 Blog를 다 합쳐서 나오는 순위죠. 이 순위가 높을수록 블로그 지수확인을 해 보면 높게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테마차트는 게임, 음악, 리뷰 등 구분되어 있는 주력 테마 Blog 중에서의 순위를 나타내는군요. 그러니까 전체 순위가 1,000위이면서 테마순위는 20위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 아래 카테고리가 되는 거죠.


이런 식으로 확인하면 자신이 검색하기 원하는 blog의 위, 아래 비슷한 순위를 하고 있는 다른 사람의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고, 또 참고를 할 수 있습니다.


테마차트는 전체 순위 중에서 콘텐츠에 따른 엄선 분류에 의해서 검색되며, 대략 300위권 정도까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둘러 보니 제가 자주 방문했던 blog들이 많이 나옵니다. 순위가 높은 곳을 찾아 보면 자신의 관심사가 되는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겠네요.


블로그지수가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방문객 숫자인데요, 지수가 높으면 그만큼 방문하는 사람들의 숫자도 많아지죠. 사람이 많이 온다는 건 유용한 콘텐츠가 많다는 뜻이고, 이게 또 지수 상승의 효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되기를 원한다면, 블로그 지수확인을 통해서 매주 더 높은 순위를 블로그차트에서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