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블루투스키보드 소니무선키보드 CECH-ZKB1KR

Posted by gams
2014. 5. 27. 12:48 Review/Digital


소니의 블루투스 키보드 CECH-ZKB1KR입니다.

원래 플레이스테이션3용으로 나온 키보드인데요,

블루투스만 된다면 어떤 기기이든 연결이 됩니다.


저는 SK브로드밴드의 셋탑에도 물려보고 갤럭시탭8.9,

그리고 아이폰4와 갤럭시메가 등에 연결했었는데

다 되는군요.


구형 갤럭시탭과 일부 기기는 연결되지 않는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구요, 일단 키감은 괜찮은 편으로

제가 좋아하는 적축 정도의 부드러움은 아니지만,

펜타그래프에서는 쓸만한 키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통울림이나 바닥치기 같은 느낌보다는

눌릴 때는 부드러우면서도 안정감에 있어서는 

꽤 단단한 키감이라고 해야 하겠네요.


여기에 소니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은

이 가격대에 내 놓기에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 정도네요.


사용해 보신 분들은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고 하는데요,

아직 어느 정도인지 좀 서 봐야 알겠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있는 트랙포인트는 IBM 노트북에 달린 것과

비슷해서, 몇 번 쓰다 보면 금방 적응할 수 있네요.


생각보다 감도가 좋아서 익숙해지면 간단한 작업은

마우스 없이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셋탑박스에서는 이 키보드 하나로 다 조작이 가능하죠.


아쉬운 점은 트랙포인트를 쓸 때 사용하게 되는

좌우 클릭 버튼의 클릭감이 무척 딱딱한 편입니다.


그래서 클릭하면 누르는 느낌이 <딸깍!>하고 크게 느껴지네요.


가끔가다 한 번씩 끊기기도 하는데요, 편리성을 생각하면

눈감아줄 정도는 됩니다.





블루투스키보드나 무선키보드 보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고려해 볼만한 키보드입니다.


현재 4만원 초반대 가격이 형성되어 있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