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센텀 야외주차장 이용금액과 위치

Posted by gams
2019. 5. 18. 10:47 세상의 모든상식

부산의 센텀 지구에는 신세계와 롯데 등 2개의 백화점이 있습니다. 둘 다 무척 큰 편이어서 주차에 큰 어려움은 없는데요, 특히 신세계 같은 경우는 건물 외부에 야외주차장이 있어서 빙글빙글 지하로 내려가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는 무척 편리합니다.



평일에는 거의 주차하는 차량이 없고, 주말이라도 오전에 나오면 야외에 차량을 댈 수 있죠. 주차비는 지하와 동일하기 때문에 간단히 미리 정한 물건만 사고 나오거나 짧게 이용할 때는 바깥에 차를 대는 거도 괜찮습니다.


지하로 내려가게 되면 VIP 고객을 위한 주차장이나 납품주차장 공간이 위쪽에 있어서 주로 지하 3층 4층으로 가게 되므로,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것도 번거로운 일이죠.


오늘은 신세계 센텀시티점 야외주차장 이용금액과 위치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신세계 센텀 야외주차장 이용금액과 위치


야외주차장은 벡스코를 마주보고 있는 정문 쪽이 아닌 후문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문과 마주 보고 있어서 중국이나 일본 관광객들을 싣고 온 대형버스도 자주 주차를 하더군요.



출입구는 본관건물 후문에서 볼 때 KNN 건물 쪽 한 군데이므로, 어느 교차로에서 진입하든 주차장을 따라 돌면 만나게 되어 있습니다. 



차단기가 있고 상주 하는 주차 직원이 있습니다. 가끔 평일 낮에 사람이 없을 때도 있지만, 대부분은 요금을 징수하기 위해서 출차 쪽에 있죠. 차량이 많아서 복잡해지면 관리요원이 차를 댈 위치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주차요금은 입구에 붙여져 있는 안내판에 적혀 있습니다. 


무료주차

1만원 이상 1시간

3만원 이상 2시간

5만원 이상 3시간

10만원 이상 4시간

20만원 이상 5시간


주차요금

기본 30분 2,000원

초과 10분당 500원

스파랜드 4시간 무료

골프레인지 3시간 무료

키자니아 반일 6시간, 종일 12시간 무료


* 상품 수선 및 교환 차량은 1일 최대 1시간까지 무료





정산소 옆에도 같은 내용이 붙어 있네요.


조금만 더 가면 있는 홈플러스보다는 구매금액 대비 무료주차 시간이 좀 짧은 편입니다. 오래 주차를 해야 한다면 홈플러스를 이용하는 게 더 나아 보입니다.  



 주차 공간은 꽤 넓어서, 한쪽 끝에 대면 상당히 걸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버스 같이 대형 차량을 대는 공간이 따로 있으므로, 주차선을 잘 보고 차를 대면 됩니다.



정말 넓죠? 좌우도 그렇고 앞뒤 간격도 꽤나 넓어서 운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운전자나 여성분이라고 해도 쉽게 차를 댈 수 있습니다. 쇼핑할 짐이 많지 않다면 지하로 내려가기보다는 여기에 대는 게 훨씬 편하답니다.



주차장에서 바라보면 본 건물이 바로 보입니다.


 

차를 대고 인도 쪽으로 나와서 찍은 사진입니다. 건널목이 본 건물과 별관 쪽으로 모두 나 있어서 신호등을 보고 건너면 되겠죠.



신세계센텀 본관 후문 쪽 인도에서 바라 본 모습입니다. 녹색 철조망으로 펜스가 되어 있는 주차장 뒤쪽으로 KNN 건물이 보입니다.



별관 쪽 인도에서 본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건너는 뒤쪽으로 조그맣게 출입문이 나 있습니다.  


센텀에서는 드물게 평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진입하거나 출차할 때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특히 무인양품 무지나 미니소 등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야외에 차를 대고 바로 별관 건물 지하로 내려가면 매장이 있어서 편합니다. 


신세계 센텀점 야외주차장 위치와 이용금액을 잘 확인한다면 좀 더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