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사진 이미지 넣는 방법

Posted by gams
2017. 1. 25. 00:13 IT/기타

엑셀을 하다 보면 표나 이미지를 직접 문서 안에 넣게 되는 일들이 종종 생기게 되죠. 표를 만들고 텍스트를 넣는 것에는 익숙하지만, 이미지를 넣을 때는 갑자기 잘 생각나지 않기도 합니다. 


이런 때를 위해서 오늘은 엑셀에 사진 이미지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엑셀 2010(오피스 2010)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버전도 모두 거의 비슷한 메뉴로 진행되므로 참고해 주세요.




하나의 파일을 열어서 여기에 이미지를 넣도록 하겠습니다.



1. 원하는 셀의 위에 커서를 두고 메뉴->삽입-> 그림을 선택합니다. ▼


2. 사진 이미지가 있는 위치를 선택해서 사진을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의 '삽입' 클릭! ▼


3. 이미지를 불러왔는데 크기가 좀 크군요. 크기 조절을 해 보겠습니다. ▼


4. 오른쪽 아래 귀퉁이를 잡고 원하는 크기만큼 위로 끌어서 줄여줍니다. ▼


5. 저는 셀 크기에 맞게 줄였는데 잘 줄여졌네요. ▼


6. 다른 셀에서 마우스 클릭을 하면 이미지가 자리 잡은 걸 볼 수 있습니다. ▼


7. 다른 곳으로 이미지를 옮기고 싶을 때는 이미지를 클릭해서 클릭하면 나오는 십자 모양 커서를 보며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


8. 위쪽의 녹색 꼭지를 잡고 돌리면 회전도 됩니다. 가로 이미지를 세로로 놓고 싶을 때는 이 녹색버튼을 잡고 원하는 만큼 회전시켜 줄 수 있네요. ▼ 


엑셀에서 문서 안에 사진을 넣는 것은 다른 기능 구현보다 훨씬 쉬운 편입니다. 이제 손쉽게 원하는 사진을 원하는 위치에 놓아 보세요. 이상으로 엑셀에서 사진 이미지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른 추천글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