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사용하기 좋은 전동공구 드라이버 베스트 6

Posted by gams
2016. 12. 2. 02:59 재미로보는Top10

여성이 사용하기 좋은 전동공구 드라이버 베스트 6


보통 전동 공구라고 하면 우락부락한 남성들이 안전모를 쓰고 공사 현장에서 사용하는 걸 떠올릴 텐데요, 일반 가정에서는 이런 전동공구가 그렇게 효율적이지는 않습니다. 전동 드릴은 집에 있으면 쓰게 되겠지만, 사용 용도가 한정적이어서, 정말 벽에 구멍을 뚫을 일이 있는 이사 초기 외에는 별로 쓸 일이 없죠.


그래서 여성들이 사용하기 좋은 전동공구는 따로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볍고, 작고 , 그러면서도 힘도 있으면 여성들이 사용하기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여성들이 쓸 때 유용한 전동공구를 모아봤습니다. 정확히 얘기하면 전동드라이버 쪽에 가깝겠네요. 제품을 고르실 때는 힘을 나타내는 최대 토크 수치와 손에 잡히는 모양새, 그리고 포함된 부속품 등이 충실한 지를 따져보면 되겠습니다. 물론 가격도 중요한 요소겠죠.



1. 보쉬(BOSCH) IXO lll

IXO 시리즈는 1부터 3까지 계속해서 진화해 왔습니다. 부속품이 조금씩 달랐고, 포장 방법도 차이가 있었는데요, 지금 시중에서는 IXO lll만 유통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해외 버전은 컬러가 다른 4까지 나와 있습니다.) 제품은 캔에 담겨서 옵니다. 일단 이 전동 공구는 드라이버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가볍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앞쪽에 LED 라이트가 달려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작업할 수 있고, 충전식이라 배터리 가는 불편함을 덜었네요. 


한 가지 단점이라고 한다면 따로 붙이는 토크 조절 어댑터를 마련해야 헛바퀴가 도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이 어댑터를 장착하게 되면 앞쪽이 뭉툭하니 안 예뻐집니다. 최대 토크 수치는 4Nm입니다. 가격은 현재 네이버 최저가 기준 3만원에 가까운 29,900원입니다. 무게 0.3kg.


2. 보쉬(BOSCH) GSR Prodrive

IXO lll보다 크기가 조금 더 크고 무게도 좀 더 무겁습니다. 하지만, 힘이 좋아서 웬만한 나사들은 한 번에 다 조이고 풀 수 있죠. 저도 이 제품을 사용 중인데요, 무게 면에서는 IXO lll보다 조금 무거운 편이어도, 힘을 생각하면 오히려 GSR Prodrive를 권해 드리고 싶네요. 최대 토크 수치가 7Nm입니다. 구성이 IXO 시리즈와 비슷해서 두 제품을 두고 선택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이 제품이 좀 더 비싼 편이지만, 전자식 속도 조절 기능이 들어 있어서 손잡이의 버튼으로 힘 조절이 가능합니다. 강추 제품입니다. 최대 토크는 7Nm이고 최저가 50.270원입니다. 무게는 0.5kg.





3. 블랜앤데커(Black & Decker) CS3651LC/CS3652LC

블랙앤데커는 미국 브랜드입니다. 두 제품은 사양은 동일하고, CS3652LC 모델이 충전을 USB 포트로 할 수 있습니다. 아주 트렌디한 공구라고 할 수 있겠죠. 디자인에서 차이가 있으니까 자기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최대 토크는 둘 다 5.5Nm입니다. 최저가 25,800원, 34,500원입니다. 무게는 0.4kg.


4. 스킬(Skil) 2436

보쉬 브랜드의 자회사로 이름 있는 Skil 제품입니다. 포함된 비트가 풍부하고 권총 모양으로 생겨서 그립감이 좋다는 평입니다. 단, 램프가 장착되어 있지 않아서 어두운 부분을 이용할 때는 불편함이 있네요. 보쉬 GSR Prodrive 제품에 비해서는 힘이 약한 편입니다. 최저가 기준 21,280원입니다. 내용물을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이죠. 해외에서는 IXO랑 거의 똑같이 생긴 2354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본 토크는 4Nm, 무게는 0.35kg입니다.


5. 계양 KS-362L

계양은 국내 브랜드로 보쉬 제품에 대응할 수 있는 비슷한 사양의 제품입니다. 최대 토크도 비슷하고 무게도 비슷한데, 트리거 스위치가 옆면에 붙어 있어서 사용자에 따라서는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최대 토크는 3Nm, 가격은 낮은 편으로 최저가 20,230원입니다. 무게는 0.34kg.


6. 샤오미 와우스틱(Wowstick)

샤오미사의 와우스틱은 아주 작은 전동드라이버이지만, 작고 편의성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순위에 넣었습니다. 모두 네 가지 모델이 나와 있습니다. 작은 펜처럼 생긴 본체에 바꿔 낄 수 있는 비트가 6가지 제공되죠. 주로 작은 나사를 조이고 푸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재질에  연속 8시간~1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AAA형 배터리 2개가 들어가네요. 단, 힘이 없고 디자인 값이라는 얘기가 있으니까 기존 제품들이 너무 남성적이고 못 생겼다고 생각되는 분만 추천입니다.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분해 조립 등에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가격은 해외 기준 모델에 따라 36달러부터 다양합니다. 전동 토크가 0.2Nm으로 아주 낮습니다. 대신에 무게는 가장 가벼운 217g.



이상으로 여성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전동 드라이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엇보다 가벼우면서도 제 기능을 다 하는 제품이 오래 사랑받을 수 있겠죠. 여러 가지 면을 고려해서 자신에게 맞는 공구를 선택해 보세요.


추천글: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베스트 9

추천글: 명품가방 부럽지 않은 가성비 백팩 베스트 7

추천글: 일본에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스마트폰 톱10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게 공감 부탁드릴게요.

로그인없이 공감을 누를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