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 쉽게 따라 하기

Posted by gams
2017. 4. 3. 01:16 세상의 모든상식


아파트나 마트 등 평면 주차가 대규모로 가능한 구역에는 장애인 주차구역이 반드시 있습니다. 시설에 접근하기 쉬운 위치에 마련되어 있다 보니, 이걸 얌체 같은 일반인들이 대신 주차하기도 하죠.


절대 이런 행동은 해서는 안 됩니다.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마련된 구역이기도 하고, 또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미리 약속한 법규이기도 해서,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이런 행동을 해서는 안 되겠죠. 오늘은 이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한 차량을 신고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만약 가까운 곳에 주차하고 싶다면 장애인 주차구역에 차를 대겠다는 생각을 접으시고, 조금은 떨어진 위치라고 해도 배려하는 마음으로 다른 곳에 주차하는 게 맞습니다. 이상하게 이런 행동은 비싼 고급 차량 차주들이 많이 하더군요.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 하는 방법


1. 구글스토어에서 '생활불편신고' 검색.


2. 어플 설치


3. 민원인 정보 입력 후 문자로 인증.


4.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선택


5. 사진이나 동영상 등록.


6. 내용 입력.


7. 신고 위치 확인 후 '민원등록'. 끝.


신고할 때 주의사항


1. 한 장(사진1)은 주차구역의 파란색 라인과 표지판 등이 차량과 함께 잘 보이도록 찍고, 또 한 장(사진2)은 전면 유리에 장애인자동차표지가 없다는 것을 찍어야 합니다.


2. 반드시 사진1은 차량 번호판이 인식할 수 있도록 나와야 합니다.


3. 사진1, 사진2 두 장의 사진을 찍을 때 시간 차가 많이 나서는 안 됩니다.




사진을 찍을 때의 주의사항만 잘 생각하시고, 두 장의 사진을 첨부해서 신고하면 됩니다. 이렇게 신고한다고 해서 포상금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사회 규약 위반에 대한 인식을 계속해서 심어줘야 약자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대로 어플을 이용해서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를 지속적으로 한다면 이런 비정상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뿌리 뽑을 수 있겠죠.


내 부모님이나 가족이 장애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데 누군가 아파트 장애인 주차구역을 위반해 일반 차량을 주차해 놓았다면, 차량에서 휠체어를 내린다거나 부축해서 이동할 때의 불편함 등을 가족과 본인 모두가 겪게 되겠죠. 나 혼자 편하자고 절대 이런 얌체 행동을 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