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 시계 설명서 한번에 다운받기

Posted by gams
2017. 5. 18. 22:12 세상의 모든상식

저는 오래 된 카시오 시계를 가지고 있는데요, 큰 불편 없이 시간도 잘 맞고 해서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시간이 조금씩 빨라져서 시간을 다시 맞춰야 하는데 설명서가 어디 있는지 모르겠더군요.


일부러 인터넷을 뒤져도 방법이 잘 나오지 않아서 직접 찾아보고 나온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카시오 시계 설명서 다운받기입니다. 이게 일본 제품이어서 영어, 일본어 설명서는 많은데 한글 설명서는 구하기 어렵군요.


다행히 카시오 한글설명서가 공식 유통사에 의해서 제공되고 있으니까 아래 방법을 보시고 정품 CASIO시계나 지샥 시계라면 도움을 받아보세요.




카시오 시계 설명서 다운받는 방법


1. 검색 창에 '지코스모'로 검색. ▼


2. 사이트로 들어가 오른쪽 위의 JOIN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

* 회원가입이 안 되어 있으면 설명서를

다운받을 수 없습니다. ▼


3. 회원가입 후 로그인한 뒤

오른쪽 위 검색 창에 자신의 모델 검색

* 모델 명은 시계 뒤판에 영문이나 

숫자로 되어 있습니다. ▼


4. 검색한 리스트에서 

자신의 시계를 선택. ▼


5. 사진 오른쪽의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클릭. ▼


6. DOC 파일 다운로드. ▼


7. 한글로 된 사용설명서를 확인. 끝.




*저작권 부분이 있어 이미지를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하면 대부분의 CASIO 모델들에 대한 한글설명서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카시오 모델뿐만 아니라 지샥 모델도 검색할 수 있으니까 CASIO 브랜드의 제품이라면 검색해서 활용하면 되겠죠.


단종된 모델이거나 국내 유통되지 않는 모델들은 한글 설명서가 제공되지 않는데요, 이때는 CASIO 공식 한글 사이트를 통해서 영문 설명서를 다운받으면 됩니다. 이때는 검색 창에 '카시오'로 검색해서 역시 사이트로 들어가 오른쪽 위의 검색 창에서 원하는 모델을 검색해 주면 됩니다.


한글로 되어 있으므로 쉽게 찾아서 확인할 수 있지만, pdf 파일로 설명서가 제공되고, 또 준비되지 않는 모델들도 있어서 이때는 영문 사이트로 이동해서 다시 검색해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카시오 시계 설명서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한글 설명서로 되어 있으면 복잡한 사용방법을 훨씬 쉽게 찾아볼 수 있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