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다 배송준비중 언제 바뀌는지 모바일에서 확인 하기

Posted by gams
2020. 11. 24. 16:53 세상의 모든상식

새로 나오는 아이폰12 프로를 주문한지도 벌써 한달이 다 되어 가네요. 이렇게 늦게 받을 줄은 몰랐습니다. 지금 미니랑 프로맥스도 사전예약했다 받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저는 아직도 못 받았습니다.



이게 채널 차이인지 통신사 차이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매일 아침에 일어나면 한번, 중간에 일하다 한번, 그리고 저녁 때 집에 와서 한번... 사실 한번이 아니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체크해 보고 있네요.


티다 샵 홈페이지에 가면 아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게 구매한 곳이 설탕몰이거나 지구거나 11번가 등 달라도 티다 본진에서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진행 단계는 티다샵에서 확인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티다 배송준비중이 언제 바뀌는지 모바일에서 아주 쉽게 주문배송조회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티다이렉트샵 주문조회 진행 단계별 확인 하기


제가 주문한 건 아이폰12 Pro 128G 실버 색상입니다. 이게 퍼시픽블루 색상은 물량이 많아서 초기에 많이 개통이 되었고, 그래파이트나 실버는 거의 물량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며칠 전부터 골드는 그나마 풀리고 있는 듯합니다. 그리고 어제부터는 그래파이트도 조금씩 풀리고 있나 보네요. 아무튼 현재 실버와 그래파이트가 가장 공급이 안되는 컬러인 것은 분명한 것 같군요.



일단 모바일 웹에서 '티다이렉트샵'으로 검색해 주세요.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오른쪽 위의 사람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회원 주문조회와 비회원 주문조회가 있습니다. 직접 티다 공홈에서 주문한 게 아니라면 아래 비회원 주문조회를 선택해 주세요.



주문할 때 입력했던 휴대폰번호와 주문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주문번호는 주문 당시에 온 메시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문자가 많아서 메시지 창에서 't다이렉트샵'으로 검색해 찾았습니다. 아니면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599-0111'로 검색해도 됩니다.



여기 중간에 보면 주문완료 문자에 티다 주문조회를 할 수 있는 주문번호가 있습니다.




휴대폰번호와 주문번호를 입력하고 아래 '주문조회' 버튼을 누르면 바로 현재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여전히 배송 준비 중이네요. 이렇게 된지가 벌써 3주가 지난 듯합니다.


주문 일자는 10월 29일이고 지금이 11월 24일이니까 거의 한 달이 다 되었죠. 그 동안에 상품 준비 중으로 바뀐 적 없이 계속해서 배송 준비중입니다.



자세한 주문 정보는 '주문정보' 버튼을 누르면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당시 내용들을 볼 수 있고, 약간 다른 부분도 있지만, 이건 일반적인 표기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혹시 고객센터와 통화하고 싶다면 고객센터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에서 통화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는 

주문결제 -> 해피콜 -> 주문완료 -> 번호 조회 -> 배송 준비 중 -> 상품 준비 중 -> 배송시작 -> 도착예정 -> 배송완료

이렇게가 순서인 듯합니다. 상품준비중이었다가 배송보류가 되는 건도 있던데 이건 그냥 해결되었다는 분도 있고 상담사 통해서 확인하고 해제되었다는 분도 있네요.


지금 10월 23일 주문자들부터 차례대로는 처리하고 있는 듯한데, 번이와 기변에서도 차이가 있는 듯합니다. 하루 주문량을 처리하는 데 거의 며칠씩이 걸리는 느낌이네요.



제가  주문완료한 시점인 10월 29일은 아마도 11월 말이나 다음달이 되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컬러를 쉽게 바꿀 수가 없는 게 새로 재주문 했다가 실버가 풀리면 그야말로 닭 쫓던 개 신세 될까 싶어서죠. 


이럴 줄 알았으면 처음부터 퍼시픽블루를 선택하는 건데 정말 잠깐의 선택이 한 달 가까이 되는 기다림으로 바뀌었네요. 중간에 한번 죄송하다고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보내줬는데 이걸로는 불만이 가시질 않네요.


저처럼 티다 배송준비중으로 고통 받고 계신 분들이라면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언제 바뀌는지를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직구도 이렇게 늦지는 않을 텐데 정말 빨리 도착하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