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촉증명서 양식 확인 하기

Posted by gams
2017. 5. 23. 01:28 세상의 모든상식

프리랜서로 일하는 분들은 그 직업적인 특성상 각종 서류를 계약한 회사에서 떼기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관리적인 측면은 자신이 항상 챙겨야 하는 부담감도 있기 마련이죠. 저도 프리랜서일 때는 일한 내역을 확인한다거나 기타 증빙을 위한 각종 서류가 필요할 때 일일이 계약한 회사 담당자에게 부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런 프리랜서들이 건강보험공단이나 연금공단 등에 제출하는 해촉증명서 양식 확인 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접 작성한 샘플 파일이 있으므로, 이 양식을 이용해서 필요한 제출처에 항목 기입 후 제출해 사용하면 됩니다.


계약이 끝나게 되면 퇴사한 것과 같은 해촉증명서를 반드시 발급 받는 것이 좋은데요, 건강보험공단 등에서는 현재 수입이 없다는 것을 증빙하기 위한 서류를 요구합니다. 이때 프리랜서나 일용직, 아웃소싱으로 계약한 때는 퇴직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는 없으므로 이 서류를 사용하게 되죠.




해촉증명서 양식 확인 하기


일반 회사에서 만들어 내는 다른 서류들과 마찬가지로 자유 양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제가 준비한 파일 외의 항목을 기입하거나 빼서 따로 작성하셔도 무관합니다.


사업주는 반드시 계약 직전이나 계약 만료 후에 발급을 해 줄 의무가 있으므로, 계약이 끝나갈 무렵에는 미리 요청해서 발급받아 놓는 게 좋겠죠.


신청인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계약한 기간과 용역 내용 등을 기입한 다음, 사실 증명을 위해 날짜, 업체명, 대표이사 직인 등을 넣어 서류를 만들면 됩니다.


첨부 파일은 아래한글 파일, 그리고 MS오피스 워드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것을 선택해서 다운 받으면 됩니다. 이름이나 주민등록번호, 국민연금공단으로 되어 있는 부분 등은 제출처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엉뚱한 링크로 가거나 하는 게 아니고, 미리 바이러스 검사가 끝난 파일이므로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건강보험공단이라면 이 정도의 양식으로도 증빙이 충분하므로, 다른 추가 신청 서류 등과 함께 제출하면 원활히 업무 해결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주로 현재 계약이 끝난 상황이어서 수입이 없다는 것을 증빙할 때 퇴직증명서나 해촉증명서를 요구하므로, 이때 활용하면 되겠네요.


이상으로 해촉증명서 양식 확인 하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필요한 분이라면 마음대로 내려받으셔도 되지만, 다른 곳에 다운받은 파일을 업로드하지는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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