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국립해양박물관 입장료 및 관람시간

Posted by gams
2017. 5. 25. 23:01 세상의 모든상식

부산 국립해양박물관은 부산 영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2년 7월에 개관한 해양 관련 국내 최대 박물관입니다. 내부에 아쿠아리움이 마련되어 있어서 무료로 즐기는 수족관을 만나고 싶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볼만 하죠.


이번 시간에는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입장료 주차요금 및 관람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규모가 상당히 크고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부산에서 가볼만한 곳을 꼽으라면 선뜻 선택할 수 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부산이 아닌 서울 등 수도권에서 방문할 경우에는 KTX를 이용해 부산역에서 내린 다음, 셔틀버스를 이용해 가는 게 가장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입장료 및 관람시간 확인


입장료

입장료,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단, 4D영상관에서 상영하는 영화를 감상할 때는 유료이며, 특별히 유료전시회를 할 경우에도 전시회 요금은 유료입니다.


주차요금

주차는 본관 왼쪽에 위치한 관람객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일반 승용차의 주차요금은 기본 2시간에 1,000원이며, 2시간이 경과하면 10분당 100원씩 초과요금을 징수하게 됩니다. 


1일 최대 요금은 2,400원이므로, 오랜 시간 방문을 하게 될 경우에는 일일주차요금을 지불하는 게 더 낫겠죠. 경차나 장애인차, 하이브리드, 다자녀가정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대수는 대형 19대와 장애인 9대 등을 포함해 305대입니다.


관람시간

*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평일 

오전 9시~ 저녁 6시까지


토요일 

(9월~4월) 오전 9시~ 저녁 7시까지

(5월~8월) 오전 9시~ 저녁 9시까지


일요일, 공휴일

오전 9시~ 저녁 7시까지


설날, 추석 익일, 어린이날, 광복절

오전 9시~ 저녁 9시까지


관람시간은 긴 편입니다. 평일은 방문객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저녁 6시까지만 운영하지만, 토요일은 계절에 따라서 저녁 7시에서 9시까지도 운영을 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도 운영을 하므로, 이용시간을 잘 확인하고 방문한다면 보고 싶은 전시물을 긴 시간 동안 감상 할 수 있겠죠.




4D영상관 시간표 및 관람요금

4D영상관은 평일과 주말 등으로 구분해서 정해진 시간에 상영을 합니다. 15분 정도의 4D 영화를 볼 수 있으며, 개인은 성인, 청소년, 어린이 구분 없이 4,000원의 요금을 받습니다.


입장권은 4층에 있는 4D상영관 바로 앞의 현장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바다를 배경으로 외딴 섬에 표류하게 된 로빈슨 크루소 이야기를 볼 수 있네요.

셔틀버스


셔틀버스는 부산역에서 지하철 지하도를 통해 큰 길을 건너 바로 앞에 있는 셔틀버스 승차장에서 탈 수 있습니다. 지하철 3번 출구 앞에 사인물이 있으므로, 이 표지판을 잘 보고 타면 됩니다. 


시간은 부산역에서 오전 10시 30분에 첫 버스가 있으며, 오후 4시 30분이 마지막 차입니다. 박물관에서 나올 때도 역시 이 버스를 타면 부산역 앞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부산에도 해운대에 아쿠아리움이 있지만, 입장료가 부담스럽고 해운대까지 이동하는 시간이 걸리게 되어 서울에서 방문하려면 조금 멀게 느껴지죠. 해운대로 이동하기 전에 KTX에서 내려 바로 해양박물관을 구경한다면 해양 전시물과 아쿠아리움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1층에는 해양도서관이 있어서 시간이 난다면 조용히 책을 읽어볼 수도 있네요. 그리고 2층에서 4층까지는 상설 전시실이므로, 다양한 해양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입장료 및 관람시간을 알아봤습니다. 3면이 바다로 싸여 있는 우리나라의 지질학적인 특징과 여러 해양 관련 자료들을 둘러볼 수 있는 좋은 박물관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