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소음으로 내 방 스타벅스처럼 만들기 톱5

Posted by gams
2016. 12. 21. 17:27 재미로보는Top10

백색소음으로 내 방 스타벅스처럼 만들기 톱10


백색소음(White Noise)은 넓은 주파수 범위 내에서 일정한 높낮이로 나는 소리를 뜻하는 것으로, 전체적인 포괄 소음 개념이어서 시끄럽다는 느낌보다는 심적으로 안정된 느낌을 주는 좋은 소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페의 웅성거리지만 조용한 사람들의 소음, 비가 내릴 때 길 위에 떨어지는 일정한 빗방울 소리, 그리고 청소기가 내는 '위잉~' 하는 소음 등을 모두 이 화이트 노이즈로 볼 수 있죠.


오늘은 이 백색소음을 이용해서 내 방을 스타벅스처럼 만들 수 있는 카페 만들기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사이트들만 있다면 굳이 커피점에 가지 않더라도 마치 커피 한잔의 여유를 부리면서 책을 읽거나 작업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1. 웨어사운드(Wheresound)

사이트 주소: http://wheresound.com/

국내 백색소음 사이트로는 대표적인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 웨어사운드입니다. 홍대 갤러리, 강남 교보타워, 신사동 가로수길 카페 등 세 군데에서 녹음한 실제 사운드를 그대로 끊김 없이 들을 수 있죠. 사운드를 적정한 수준으로 맞추고 여기에 음악까지 곁들인다면 바로 스타벅스에 있는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노래가 뒤쪽에서 아주 작은 소리로 들리기는 하는데 그냥 사람들끼리 대화하는 내용 위주로 녹음된 것은 저작권 문제 때문이지 않나 싶군요. 재미있는 건 세 군데 소음이 각각 달라서, 자기한테 맞는 걸 골라서 들으면 훨씬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죠. 가만히 듣고 있으면 대화 내용이 살짝 들리기도 합니다. 


2. 코피티비티(Coffitivity)

사이트 주소: https://coffitivity.com/

아침의 중얼거림, 점심의 라운지, 그리고 대학 카페의 소음 등을 담고 있는 해외 대표 사이트입니다. 코피티비티란 이름은 Productivity+Coffee를 더한 말이라는군요.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왼쪽 리스트를 통해서 세 가지 소음을 들을 수 있으며, 이 밖에 파리의 소음이나 브라질, 텍사스의 소음 등은 프리미엄 결제를 통해서 들어볼 수 있네요.


앞서 소개해 드린 웨어하우스와 마찬가지로 각각의 소음이 구분되며, 다른 점이라면 영어로 얘기한다는 정도겠네요. 직접 볼륨 조절을 통해서 알맞은 사운드 크기를 맞춰볼 수 있습니다.



3. 재즈 앤 레인(Jazz and Rain)

사이트 주소: http://www.jazzandrain.com/

말 그대로 비 내리는 재즈 바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위의 두 사이트가 따로 음악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죠. 사람 소음은 조금 싫은데 빗소리를 듣고 싶다면 추천입니다. 


일반 재즈 사운드 외에도 피아노 재즈, 색스폰 재즈, 그리고 스윙 재즈 등을 다루는 메뉴 사이트가 별개로 되어 있어서 입맛대로 고를 수 있네요. 음악 소리와 빗소리의 볼륨을 따로 조절할 수 있어서 개인별 코스튬이 가능합니다.


재즈 음악도 귀에 익숙한 것부터 새로운 재즈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개인적으로 아주 추천 드리고 싶은 사이트입니다. 물론 무료로 제공됩니다.


4. 사운드라운(Soundrown)

사이트 주소: http://soundrown.com/

릴랙스함을 추구하고 싶을 때, 일상에서 조금 벗어나고 싶을 때 들르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커피숍 소음, 빗소리, 파도소리, 그리고 장작불 타는 소리 등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고, 각각의 볼륨을 조절해서 비 오는 바닷가 커피숍에서 장작 타는 느낌의 소리를 낼 수 있네요. 


이 밖에도 새소리, 기차소리, 분수대의 소리, 그리고 일반 화이트 노이즈와 놀이터의 소리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기차소리는 마치 내가 KTX를 타고 어디론가 여행을 가고 있는 기분이 드네요. 마음의 안정을 찾을 때 꼭 한번 들러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5. 어 소프트 머머(A Soft Murmur)

사이트 주소: http://asoftmurmur.com/

빗소리, 천둥소리, 바람소리 등과 함께 새소리, 커피숍 소음, 그리고 TV의 지직거리는 소음 등을 함께 들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메인 볼륨은 위쪽에서 전체적으로 조절해 주고, 아래쪽에 원하는 옵션 선택과 개별 볼륨 설정이 가능하네요.


그래서 조용히 내리는 비, 혹은 거칠게 비가 내리는 것처럼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고, 적절한 옵션 조합으로 여러 가지 소음을 같이 들을 수 있네요. 


이상으로 내 방을 스타벅스처럼 만들어 주는 백색소음 사이트를 알아봤습니다.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치고는 아주 훌륭한 것들이어서 어떤 걸 골라서 들어가더라도 집중하거나 마음을 안정 시키는 데 도움을 줄 거라 생각되네요.


추천글: 여성이 사용하기 좋은 전동공구 드라이버 베스트 6

추천글: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베스트 9

추천글: 명품가방 부럽지 않은 가성비 백팩 베스트 7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게 공감 부탁드릴게요.

로그인없이 공감을 누를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