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리뷰 수정 삭제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23. 9. 16. 03:01 세상의 모든상식

네이버 쇼핑 리뷰 수정 삭제 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네이버로 쇼핑으로 하고 나서 멤버십 등을 통해 적립금을 받을 수 있어서 리뷰를 꼭 남기곤 하죠. 

네이버쇼핑 리뷰 수정 삭제 하는 방법


리뷰 내용을 잘못 썼다거나 수정을 하고 싶을 때는 버튼을 찾아봐도 없습니다. 이건 다른 오픈마켓들이 바로 수정을 할 수 있게 해 놓은 것과는 좀 다른 부분이네요.

그냥 봐서는 수정이나 삭제를 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이걸 고치고 지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문에서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쇼핑 리뷰 수정 및 삭제하기


수정하기

먼저 네이버 로그인을 한 다음에 쇼핑으로 들어갑니다.


화면 오른쪽에 쇼핑MY를 선택하면 상품 리뷰가 있습니다. 



왼쪽 메뉴 리스트에 상품 리뷰 > 내가 작성한 리뷰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본인이 작성한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정을 하려면 오른쪽에 있는 수정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평점을 비롯해 직접 쓴 리뷰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리뷰를 쓴 내용을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네요.


수정하고 나면 수정되었다는 팝업 창이 뜹니다. 

 


삭제하기

삭제는 더 쉽습니다.


그냥 수정하기 버튼 옆의 x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단, 리뷰를 쓰고 바로 삭제하면 메시지 창이 뜨는데요, 작성일 이후 7일 이내에 삭제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만약 오늘 9월 16일에 리뷰를 썼다면 9월 23일 이후에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 점을 참고하면 될 것 같네요.

알고 보면 간단하지만 모른다면 어떤 메뉴를 선택해야 수정이나 삭제를 할 수 있는지 헷갈리기 쉽죠. 네이버 쇼핑에서 본인이 직접 쓴 리뷰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때는 쇼핑MY 메뉴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