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에서 구매한 브레스마스크 대형 크긴 크네요

Posted by gams
2021. 12. 7. 16:16 Review/Life

보고(VOGO)에서 보고 구매한 브레스마스크 대형 구매 후기입니다. 이걸 보지 말았어야 하는데...

보고 혜택으로 할인 받아서 9,900원 무료배송에 무려 200장을 받았습니다. KF94가 한 장당 50원이 안 되는 가격이네요.

예전에 코로나 되기 전 사용하던 덴탈 마스크도 이보다는 비쌌던 것 같은데 정말 저렴하죠. 그런데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저같이 얼굴이 별로 크지 않은 일반 남자 얼굴에는 꽤 큰 크기입니다.

 

 

 

 보고에서 구매한 브레스마스크 대형 

 

포장은 커다란 박스에 비닐 개별 포장으로 잘 되어 왔습니다. 한 비닐 안에 5개씩이 들어 있고, 무려 지퍼백 포장입니다. 사진에 6팩이 보이는데 이러면 30장이죠. 200장이면 정말 많은 양입니다.

 

 

처음 박스 열었을 때 이걸 언제 다 쓰지 싶은 심정이었습니다. 양이 많은 건 좋네요.

 

 

일단 정면 포장 사진입니다. 햇빛이 많이 들어와서 노랗게 찍혔네요.

 

 

KF-94, 3D 입체 구조, 3중 구조, 국내 생산, 귀가 편안함 등등이 적혀 있습니다.

 

 

뒷면 상세 스펙을 보겠습니다. 제품명은 브레스마스크 (KF-94) 의약외품입니다. 공장이 경남 양산에 있군요. 제조원, 판매원 모두 브레스마스크입니다. 국내 생산인 점은 마음에 듭니다.

 

 

제조일자는 뒷면 하단에 찍혀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건 2024년 12월 2일까지입니다. 3년 유효기간이군요.

 

 

한 장을 꺼내 쓰고는 바로 포장해서 보관할 수 있어서 좋네요.

 

 

한 장 꺼내 보겠습니다.

 

 

크기가 딱 보자마자 크다! 이런 느낌이 확 옵니다. 그리고 재질이 그렇게 두껍지 않습니다. 4겹이 아니라 3겹이어서 통풍이 잘 되는 편입니다.

 

 

안쪽 재질은 부직포 느낌 그대로입니다. 그냥 평범하네요.

 

 

끈은 두꺼운 편이고 부드럽습니다. 조금 여유가 있는 편이어서 귀가 아프지 않네요. 귀 안 아프다는 거 정말 좋은 점수 주고 싶습니다. 만약 꽉 조이는 느낌이 좋다면 한 번 꼬아서 8자로 귀에 걸면 딱 맞습니다.

 

 

일단 얼굴에 써 보니까 위쪽과 아래쪽 날개가 넓은 편입니다.

 

위아래로 넓다 보니 살짝 뜨는 느낌이 있습니다. 손으로 살펴 보면 새 나가는 부분은 없는 듯한데, 꽉 맞는 핏감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남자분 얼굴이 평균 혹은 이보다 작거나 일반적인 여성분 얼굴에는 잘 맞지 않겠네요. 저도 집사람과 저 둘 다 써 봤는데 집사람은 턱 부분이 좀 남습니다.

 

저도 밀착이 확 되는 느낌이 아니어서 좀 애매하네요. 그래도 턱 부분으로 공기가 새 나가거나 하는 일은 없어 보입니다. 턱 부분이 마스크 아래쪽과 닿아서 움직이지만 않으면 괜찮을 것 같네요.

 

 

제가 비교를 위해서 웰킵스 마스크 대형을 같이 놓아 보았네요. 

 

 

위가 브레스, 아래가 웰킵스입니다. 둘이 그냥 봐서는 비슷해 보이는데 실제로는 웰킵스가 훨씬 밀착이 잘 됩니다. 이건 그냥 딱 맞게 쓴 느낌인데 브레스마스크는 제대로 안 쓴 느낌입니다. 좀 실망이네요.

 

 

뒷면을 봐도 웰킵스의 코와 턱을 감싸는 부분 날개가 더 작은 게 보입니다.

 

 

아래쪽 감싸는 날개 부분입니다. 브레스마스크의 상하 폭이 더 넓네요.

 

 

줄은 더 두껍지만, 잘 늘어날 것 같은 재질입니다.

 

커뮤니티에서 예전 제조품은 컸는데, 새로운 패턴으로 바뀌면서 그때보다는 작다고 하는 걸 봤습니다. 그럼 예전에는 얼마나 컸다는 얘기인지...

 

아무튼 커서 애매합니다. 쓰고 다닐 수는 있는데 밀착이 잘 안 되는 느낌이어서 사람 많은 데 쓰고 가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대신에 얼굴이 큰 얼큰이분들은 정말 괜찮아 보이네요. 특히 남자분들 몸집 크고 얼굴 큰 분들은 아주 적당한 마스크입니다. 

 

 

일반 얼굴 크기에는 큰 편, 얼큰이분들은 딱 맞는 크기인 걸로 보입니다. 쓸 때 코 부분을 꽉 밀착시켜서 써야 광대뼈와 닿는 부분도 헐렁거리지 않습니다.

 

결론은 재구매는 안할 것 같네요. 싸고 좋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크기 때문에 재구매를 못 하다니 아쉽습니다. 패턴이 조금만 더 작았다면 아주 괜찮은 마스크라고 판단했을 텐데 크기 때문에 감점을 많이 했습니다.

 

이상 보고(VOGO)에서 보고 구매한 브레스마스크 대형 구매 후기였습니다. 이러다 크기 비교하려고 소형도 사는 게 아닌지 모르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