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로 섀도우(Shadow)라는 걸 이용했었습니다. 말 그대로 그림자처럼 내 컴퓨터 안에 가상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거기서 게임을 실행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였죠.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지원되었으면 좋았겠지만, 본사가 문을 닫는 바람에 흐지부지되어 버렸습니다. 지금은 또다시 재오픈을 준비 중이라고는 해도 내년은 되어야 한국에서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더군요.
그래서 대체재가 없은지 살피다가 지포스나우를 발견했습니다. 예전에도 서비스가 있는 줄을 알았지만 별 관심이 없었는데,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파다 보니 다시 확 와닿네요.
오늘은 지포스나우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베이직 서비스 가입 후기를 한번 적어봅니다. 이게 무료와 유료 서비스로 나뉘어 있고, 무료는 1회에 1시간씩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다시 게임을 하려면 매번 1시간마다 새로 실행해야 한다는군요.
지포스나우 무료 베이직 서비스 가입 후기
지금은 잠시 유료 서비스 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이게 로스트아크라는 게임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지포스 나우로 이 게임을 실행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서버가 부족하다는군요. 그래서 대기 시간이 길어지곤 해서 신규 서비스를 당분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에 무료는 아직 가입이 됩니다.
가입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로그인하면 됩니다. 로그인할 때는 LG U+ 아이디로 하면 됩니다.
https://www.uplus.co.kr/ent/gfn/GeforceNowInfo.hpi
참고로 요금은 베이직은 무료이고, 원래 처음 가입하면 1개월만 무료였던 게 올해 4월부터 무제한 무료로 서비스가 변경되었습니다.
저는 윈도우 PC에서 실행할 것이므로, 윈도우 다운로드/가입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클라이언트 다운을 받았습니다. 파일명은 GeForceNOW-release.exe입니다.
굳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않아도 되는 게 그냥 지포스 나우 홈페이지에서 바로 게임 실행을 웹브라우저로 할 수 있습니다.
링크는 지포스나우 설명 페이지 중간쯤 설명에도 나와 있습니다. 그러니까 위 링크에서는 회원가입과 서비스 전반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면 되고, 아래 링크에서는 게임 실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페이지 접속을 하면 버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에도 동의해 주세요.
아래쪽에 게임 리스트에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스팀 게임 등을 확인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자세한 게임 검색은 상단 검색 창에서 하면 되네요. 구매하지 않은 게임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게임 실행을 하니까 한 번 더 로그인을 하네요. GeForce NOW 서비스 파트너인 LG U+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U+ 고객이면 U+ 고객 로그인으로, 그렇지 않으면 다른 통신사 고객 로그인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U+ 아이디는 있는데 현재 다른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저는 인증 과정을 한 번 더 했습니다.
그러니까 처음 가입하게 되면 LG U+ , 그리고 지포스나우 회원가입 등 두 번의 로그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참고로 지포스나우는 U+ID로 가입하게 됩니다. 이건 LG U+ 홈페이지에서 가입했다면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과정을 마치고 나니까 닉네임 설정을 하고 바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앞에 있는 게이머 숫자가 보이는데요, 이 숫자가 0이 되어야 접속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이후에 이렇게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졌다고 하더군요. 기다리기 싫으면 유료 회원 업그레이드를 하면 되는데, 지금 신규 유료회원 모집이 잠시 중단되어 있으므로 저 같은 분은 당분간 무료로 쓰는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대기 숫자가 줄어드는 시간은 더딘 편이네요. 지금이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넘어가는 밤 시간인데 30분은 넘게 기다려야 하는 것 같습니다. 게임 마다도 편차가 있다고 하니까 사람들이 안 몰릴만한 게임을 선택하는 것도 바른 접속의 한 방법일 듯싶네요.
그래서 무료와 유료의 차이가 극명하게 갈리는 듯합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주말이나 밤 시간에는 유료회원들의 접속을 위해서 무료회원은 기다리는 시간을 소비해야 하네요. 기다리기 싫다면 나중에 오픈될 추가 유료 서비스 변경을 하는 게 나아 보이고요.
이건 저만 그럴 수도 있는데요, 웹페이지를 통해서 접속하니까 대기 시간이 끝난 후에 접속 화면 전환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접속했더니 잘 진행이 되더군요.
게임을 자신의 PC에 설치할 필요가 전혀 없으므로 SSD나 HDD 공간 활용도 좋습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있는 접속 메뉴의 설정을 통해서 미리 스팀과 유플레이 등에 접속해 둬야 게임 실행이 가능합니다. 옵션에서 공개 설정을 해 주는 걸 잊지 말아야겠더군요.
여러 개의 게임을 실행해 보니 역시 사용자가 많지 않은 게임일수록 접속 속도가 빠릅니다.
제가 좋아하는 파 크라이 5가 있어서 선택해 봤습니다. Ubisoft Connect나 Epic Games, Steam 중 자신이 구매한 플랫폼 중 하나를 선택해서 실행할 수 있네요.
괜찮은 그래픽과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이건 그래픽으로 보면 제가 가지고 있는 RX570보다 더 낫네요. 단지 네트워크 연결로 인한 버벅거림은 플레이 도중에 계속 느껴집니다.
파크라이 5는 물론이고 최신게임은 전혀 돌아가지 않는 노트북으로 돌리고 있다는 게 신기하기만 하네요.
세인츠로우 3와 페이데이 2도 플레이해 보니 어느 정도는 수긍이 가는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세인츠로우 3는 오래된 게임이어서 그런지 해상도가 그렇게 좋지는 못했네요.
반면에 페이데이2 같은 경우는 FPS인데도 불구하고 꽤 괜찮은 반응속도를 보였습니다. 플레이하지 못할 정도는 아닌데 그래도 원활하지는 않아서 좀 아쉬웠네요.
그래도 저처럼 노트북을 이용해서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정말 괜찮은 서비스입니다. 심지어 무료로도 즐길 수 있으니까 말이죠.
회선 속도는 5G 접속을 권장하고 있으므로, 되도록 와이파이도 2.4G 보다는 빠른 5G로 접속시켜 주는 게 좋습니다. 아예 2.4로 접속하면 게임이 느려질 수 있다는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참고로 아래는 상품에 따른 요금표입니다.
지포스나우 베이직은 무료인 대신에 1회 실행 시 1시간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행 횟수는 무제한인데 대기자가 많으면 게임 하다가 1시간 기다리고, 또 게임하다가 1시간 기다리고 뭐 이런 패턴이 반복되겠네요.
지포스나우 프로는 한 달에 17,900원입니다. 1회 실행시 6시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대기 시간 발생시 우선권이 주어지므로, 주말 같은 때는 무료 회원보다 더 빨리 접속할 수 있겠죠.
같은 지포스나우 프로도 U+ 결합상품에 가입된 사람이라면 6,45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U+ 모바일이나 인터넷 TV 등에 가입되어 있으면 대상자입니다. 유플러스 가입자라면 이건 좋네요. 저렴하게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가끔씩 일하다 머리 식힌다고 한 시간 정도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을 때 딱 적당한 서비스입니다. 정말 지금으로서는 노후된 노트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환경으로는 최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뢰 찾기 정도나 할 수 있는 노트북으로 파크라이 5나 싸이버 펑크 2077이 돌아갈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네요. 혹시나 저처럼 오래된 노트북이나 PC로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게임 리스트가 더 다양해지고, 또 접속 대기 시간이 짧아진다면 지금보다 더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포스나우 무료 베이직 서비스로 최신 컴퓨터를 대신해 보시기 바랍니다.
'Review > Game & Kidul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 아이맥에서 윈도 스팀 게임 플레이 하기 CrossOver 활용 (0) | 2024.05.16 |
---|---|
라이젠 5600G에서 포르자 호라이즌 5 플레이 (0) | 2021.12.02 |
GTA5 PC 패키지 일반판 개봉기 (0) | 2020.05.15 |
맥심 이벤트로 받은 옥스포드 커피의 집 블록 장난감 (0) | 2017.01.18 |
스팀에 등록 코드로 게임 등록하는 방법 (0) | 2017.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