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하기

Posted by gams
2021. 11. 16. 20:03 세상의 모든상식

삼성전자가 3분기 배당금을 주주들에게 지급했습니다. 저도 해당 기간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기에 배당금을 지급받았네요.

지급받는 금액은 직접 준비된 링크된 사이트를 통해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같은 때는 배당 수익을 기대하고 주식을 사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우량주의 경우는 안정적인 수입원이 되기도 하죠.

그럼 어떻게 조회하면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방법 

 

아래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사이트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참고로 저는 PC의 웹브라우저에서 진행했습니다. 앱스토어나 Play 스토어에서 삼성전자 배당조회로 검색하면 앱도 제공되고 있으니까 편한 걸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https://dividend.samsung.com/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

'21년 3분기 조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란? 배당기준일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신 주주분들이 배당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 Web Service 입니다.

dividend.samsung.com

 

 

해당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기존의 삼성전자 통합 회원 아이디로는 접속할 수 없습니다. 주주 확인을 위한 아이디 생성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배당 기준일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사람은 조회할 수 없습니다. 3분기 기준은 2021년 9월 30일입니다. 지금은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이 시점에 보유하고 있었다면 배당금 지급 대상입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본인 인증을 해 주세요.

 

 

다음은 주주인증을 해야 합니다. 

 

 

1번: 증권사 선택

2번: 주소 입력

 

이 과정을 진행해 주세요.

 

 

2개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 주주인증 버튼을 눌러줍니다.

 

 

주주인증이 되면 회원가입 화면이 나옵니다. 알맞은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 버튼을 눌러줍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로그인을 해서 조회해 보면 됩니다.

 

 

로그인하니까 바로 배당 조회가 되네요. 저는 10주밖에 가지고 있지 않아서 3,610원입니다. 

 

 

조회 더 보기를 하니까 주당 361원이라고 나오네요. 어느 증권사에 주식이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주주 인증할 때 이미 알아야 되는 내용이죠.

 

 

공지를 보니까 21년 3분기 배당 내역 조회는 11월 10일(수)부터 12월 8일(수)까지 제공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2021년 3분기 배당일은 11월 17일(수)입니다.

 

이상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추가: 저는 키움증권이었는데 17일에 배당되었다는 결과가 카카오톡으로도 날아오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