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아이즈 지오엘리먼트 공모주 오전 시장가 매도

Posted by gams
2021. 11. 11. 10:36 세상의 모든상식

금일 매도한 공모주는 아이티아이즈와 지오엘리먼트입니다. 아이티아이즈는 신한금융투자의 신한 i모바일 통해서, 지오엘리먼트는 NH증권의 나무 앱을 통해서 거래했습니다.

두 종목 모두 공모가가 그리 높지 않아서 쉽게 매매가 가능한 종목이었습니다. 장 초반에 매도할 생각을 하고 들어갔으며, 의도했던 금액과 비슷하게 매도하였습니다.

그럼 오늘 오전 장에 매도한 두 종목 어떻게 매도했는지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이티아이즈 지오엘리먼트 공모주 오전 시장가 매도한 결과 

 

1. 아이티아이즈 

상장일: 2021년 11월 11일

공모가: 14,300원

시초가: 28,600원

상한가: 37,150원

매도가: 28,600원

 

아이티아이즈는 처음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 비율이 9.11%였지만, 우리사주조합의 실권주가 발생해서 최종 43.72%를 기록했습니다.

추가 배정으로 의무확약비율이 높은 편이어서 상장일 유통물량이 많지는 않다고 봤습니다. 그래도 최근 공모주들의 주가 움직임이 예전과는 다르기 때문에 쉽게 예측할 수는 없었네요.

장이 열리기 전에는 약간 페이크 매수세가 있었습니다.  

 

 

장전 8시 40분에는 54만주 가량이 있었다가 8시 58분쯤에 매수세가 없어졌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2만주가 쌓이는 식으로 잔여 매수가 발생했었네요. 

장전에는 흔하게 허수가 있기 때문에 장이 열리자마자 어떻게 변하는지 눈여겨봐야 합니다.

 

 

오픈 시점에는 바로 매수 물량이 쌓여 있었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시장가로 매도를 걸었고 시초가 그대로 매도되었네요.

 

 

시초가 금액이 28,600원이었고 가장 고가는 37,150원을 찍었는데 이게 어떻게 가능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계속 보고 있었는데 잠깐 신한 MTS가 멈칫한 사이에 찍은 듯합니다.

 

 

어쨌든 제가 보지 못한 고가 금액은 아쉽지만, 시초가에 매도한 결과가 되었습니다.   

 

 

 

2. 지오엘리먼트 

상장일: 2021년 11월 11일

공모가: 10,000원

시초가: 20,000원

상한가: 26,000원

매도가: 24,350원

 

지오엘리먼트도 기관 의무확약비율이 46.10%로 높은 편이었습니다. 덕분에 상장일 유통물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겠다고 생각되었죠.

다만 앞서 아이티아이즈와 함께 상장일이 겹치면서 물량이 희석되는 면도 있습니다. 저도 공모주 상장일이 이렇게 겹치게 되면 한 종목만 보는 것보다 신경이 더 쓰이더군요.

단돈 만원이 공모가였기 때문에 단타가 붙을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역시나 오전부터 상당히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장전에는 매수 물량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보통 이 정도 물량이면 상한가를 기대해 볼 수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렇지 못했네요.

 

 

9시 땡 하고 장이 열릴 때도 매수세는 상당량 있었지만, 상한가로 가지는 못하는군요. 결국 시초가는 20,000원이 확정되었습니다.

 

 

장이 열리고 빠르게 시장가가 움직이고 있을 때 매도를 걸어서 적정 금액에 팔았습니다. 단타가 있는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차트 상으로는 오르내림이 좀 심한 편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글 올리기 전 두 종목 1분 차트입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 하시고, 저는 오늘내일 있을 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하러 가야겠습니다. 요즘은 거의 매일 청약이 있네요. 이 때문에 일반주들이 힘을 못 쓰는 건 아쉬운 부분입니다. 저도 보유 중인 종목들은 수익률이 좋지 않군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