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편의점에서 GS Pay로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Posted by gams
2021. 11. 7. 08:48 세상의 모든상식

이번에 지급받은 5차 재난지원금은 가까운 오프라인 가게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편의점이나 동네 마트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25만원이 꽤 큰 금액이라고 생각했는데 써 보니 또 금방 나가는군요.

편의점은 근처에 GS25, CU, 세븐일레븐 등이 골고루 있어서 어디서든 쓸 수 있습니다. 이번에 GS에서 GS Pay라는 걸 만들어서 여기에 재난지원금 카드를 등록하고 쓰면 쓸 수 있는지 궁금하더군요.

지식인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해 봐도 내용이 잘 없길래 직접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럼 GS25 편의점에서 GS Pay로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지 바로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GS25편의점에서 GS Pay로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할까?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려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등록을 하고 써야 합니다. 저는 KB국민카드에 넣어서 쓰고 있네요.

 

 

GS25 나만의 냉장고 앱에 들어가 보면 오른쪽 위에 QR코드가 있고, 여기서 GS Pay를 직접 등록해서 쓸 수 있습니다.

 

 

여기에 KT나 LG 유플러스 멤버십 등록을 하면 하나의 QR코드로 같이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죠.

재난지원금이 들어 있는 KB카드, 그리고 KT 멤버십 카드 등을 등록한 다음, 편의점에 들러서 상품 구매를 하고 결제를 해 봤습니다.

 

 

직원분이 바코드 기계를 찍으니까 바로 재난지원금에서 결제되었다고 문자가 날아오네요.

처음에 8,700원을 찍었다가 빠진 물품이 하나 있어서 다시 취소하고 11,400원을 재결제 했습니다. 

사용금액이 11,400P로 찍히고 잔여금액도 알려줍니다.  

구매하고 멤버십 할인을 받으니까 재난지원금을 사용해도 부담이 없군요.

편의점을 자주 가지는 않는데, 델몬트 바나나를 싸게 구매할 수 있어서 가끔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바나나와 바나나우유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일부러라도 돈을 써야 하기 때문에 도시락이랑 햄버거도 샀네요.

이런 거 자주 먹으면 안 될 것 같은데, 어차피 12월 안에는 다 소모해야 할 금액이어서 이것저것 샀습니다.

 

 

혹시 저처럼 GS페이 등록하면 재난지원금 사용 못할까 봐 망설이시는 분 계신다면 등록하고 바로 쓸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그냥 GS냉장고 앱에 들어가서 자신이 국민지원금 등록한 카드를 GS 페이에 등록만 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QR코드로 계산할 때 GS Pay 선택을 해서 점원에게 보여주면 되죠.

 

 

 

따로 카카오페이에 등록해서는 써 보질 않았는데, 아마도 이것도 간편결제 페이 종류이기 때문에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GS25 편의점에서 GS Pay로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한지 확인하고 계셨다면 안심하고 쓸 수 있다는 점 마지막으로 알려드리고 글 맺겠습니다.

이런저런 구분 없이 좀 마음대로 쓸 수 있게 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일일이 찾아서 가고 가려서 결제해야 하는 부분도 국민 입장에서는 번거로운 일이니까 말이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