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 바로 하기

Posted by gams
2021. 10. 31. 17:43 세상의 모든상식

지마켓을 이용할 때는 항상 스마일클럽을 사용했습니다. 스마일카드 할인도 있고 원래 주는 3만5천원 적립금을 사용하면 3만원 연회비를 세이브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손해 볼 게 없죠.

오히려 5천원 이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좀 더 혜택이 있었지만, 요즘 스마일클럽은 이 정도 혜택이라고 보면 됩니다. 매일 배달 3천원 할인도 있었는데, 이건 2천원으로 내려오면서 큰 이점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요기요나 다른 데서도 이 정도 이상은 항상 할인을 하거든요.

아무튼 이번에 사업자등록을 하면서 새로 스마일클럽을 사업자로 가입하면 연회비가 무료라는 걸 알았네요. 이런 개꿀. 사업자이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고 꼭 사업자로 등록하세요. 일반 사용자는 3만원 연회비가 있지만, 사업자회원은 없습니다. 그리고 첫 달 무슨 싸게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있으니까 이것도 챙기시고요.

덕분에 일반 회원 아이디는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아주 간단히 바로 해지하거나 원래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마켓 스마일클럽 해지 바로 하는 방법 

 

보통은 이메일로 연장 통보가 옵니다. 이게 자신의 아이디에서 알림 설정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는데, 저는 이메일로 왔습니다.

 

 

그 이메일에 자동연장을 한다는 내용이 있는데요, 저는 결제 기간이 11월 5일이네요. 연회비 결제금액은 30,000원입니다.

이메일 내용 아래쪽에 보면 자동연장을 원하지 않는다면 연회비 결제예정일 전에 설정 -> 스마일클럽 취소 이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메일 내에서 바로 이 링크를 클릭해서 가도 되고, 그렇지 않으면 직접 지마켓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도 됩니다.

저는 이메일의 링크를 바로 통해서 들어갔습니다. PC나 모바일이나 메뉴는 동일합니다.

 

 

모바일일 경우 메인 페이지에서 오른쪽 아래 사람 모양 설정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스마일클럽을 선택.

 

여기서부터 해지 과정입니다. 멜론을 능가하는 차례차례 대응이 이어집니다. 잘 보고 헷갈리지 않게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마일클럽 설정에 나오는 스마일클럽 취소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PC 화면을 캡처한 것인데, 모바일은 좁은 화면으로 나올 겁니다. 내용은 동일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네, 그래도 취소할래요를 선택.

 

 

스마일클럽을 취소하는 이유를 하나 선택하고 아니오, 그래도 취소할래요 버튼을 선택합니다. 헷갈리도록 이용 쪽 버튼을 노란색으로 활성화시켜 놓았네요. 비활성화되어 회색으로 된 버튼을 선택하세요.

 

 

마지막 기회라고 말하는군요. 여기서는 2개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가운데 자동연장 취소하기, 아래쪽 스마일클럽 그만하기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자동연장 취소하기를 선택하면 자동연장만 취소되므로 지금 사용 중인 기간은 끝날 때까지 그대로 쓸 수 있는 것이고, 스마일클럽 그만하기는 지금 시점에 바로 해지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자동연장 취소하기 쪽이 조금 나은 것 같아서 저는 이걸 선택했네요.

 

 

취소하겠냐는 메시지 창이 뜨면 예를 선택.

 

 

자동연장 취소가 완료되었습니다. 스마일클럽 해지랑 좀 다르긴 한데 이것도 해지 옵션 중 하나라고 보면 되겠네요.

자동으로 연장이 되지 않으므로, 수동으로 결제해야 다음 달 스마일클럽을 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상태에서 다시 '연장 취소'를 '취소'하고 싶다면 아까 메인 화면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멤버십 자동연장 신청을 눌러주면 됩니다. 바로 해지하는 것은 그 아래 스마일클럽 취소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일반 아이디는 해지했지만, 사업자 아이디로는 다시 사용하는 거나 마찬가지가 되었네요. 지마켓 옥션 스마일클럽 해지 바로 하고 싶은 분은 간단하니까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