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잠 앱으로 애플뮤직 5개월 무료 사용하기

Posted by gams
2020. 12. 18. 15:46 IT/기타

일단 조건은 애플뮤직을 무료로 사용한 적이 없는 사용자여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애플 기기에 샤잠 앱을 설치하면 되죠.



애플뮤직에서 3개월, 샤잠 앱에서 2개월 이렇게 해서 5개월이 무료가 됩니다.


적용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샤잠 앱으로 애플뮤직 5개월 무료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봅니다.




샤잠 앱으로 애플뮤직 5개월 무료 사용하려면?


준비물: 애플 한국 계정, 애플 기기, Shazam 앱


1. Shazam 앱을 애플스토어에서 찾아 설치합니다. 저는 사용 중인 폰에다 설치했습니다. 



원래 이 샤잠은 스피커나 방송에서 들려주는 음악을 쉽게 찾아주거나 팝송 가사, 유튜브뮤직비디오 같은 걸 찾아서 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음악 검색 앱입니다.


2. 처음 설치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3. 그리고 잠시 있으면 바로 팝업이 뜨는데 기간 한정으로 애플뮤직을 최대 5개월 무료로 쓸 수 있다는 내용이네요. '지금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4. 다음 화면에서 '무료 체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5. 현재 사용 중인 폰에서 Apple Music이 연결되어 뜹니다.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자동으로 5개월 무료권이 교환된다는 창이 나오고 바로 이중 클릭하여 교환하기 버튼이 뜹니다. 사이드 버튼을 이중 클릭해 주세요.



2021년 5월17일에 유료 결제가 시작된다는 화면이 보이네요.


만약 안 뜬다면 코드 교환 화면에서 오른쪽 위의 코드 교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지불 방법을 등록한 적이 있다면 여기서 바로 10번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7. 지불 방법을 등록한 적이 없다면 지불방법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는 팝업 창이 뜹니다. '계속' 버튼을 누르세요.



8. 지불 방법 추가 부분을 선택.



9. 구입하기 전까지는 요금이 지불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나 카카오페이, 휴대폰 결제 페이코 등등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합니다.



저는 휴대폰을 선택했습니다. 해당 번호와 주소 등을 확인하고 오른쪽 위의 완료 버튼을 선택.



10. 그리고 다시 한번 코드 교환 버튼을 눌러 결제 시도를 하면 음악 감상 시작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 2021년 5월 17일까지 청구되지 않는다는 메시지도 함께 나오네요.



아래 Apple Music 앱으로 이동 버튼을 눌러주세요.


11. 처음에는 비어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원하는 카테고리를 둘러보거나 원하는 음악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12. 한 곡을 선택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위의 '지금 안 함'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해야 정상적인 무료 감상이 가능하더군요.



크리스마스 캐롤을 한번 선택해 봤습니다. 



음악이 잘 나오네요. 가사도 큼직큼직하게 나옵니다.



저는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기에 5개월이고, 그렇지 않은 분은 2개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폰에서 자동으로 음악을 듣고 검색할 수 있게 설정하려면 

설정 -> 제어센터-> 음악인식을 추가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오른쪽 바로가기 창을 내렸을 때 샤잠으로 바로 음악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 구독하고 바로 취소해도 무료기간까지는 사용할 수 있으니 추가 결제를 하지 않겠다면 바로 해지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독취소는 아래 애플 공식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support.apple.com/ko-kr/HT202039



연말연시를 맞아서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좋네요.


이렇게 샤잠 앱에서 애플뮤직 5개월 무료 사용으로 애플뮤직 입문합니다. 다른 음악앱들도 많지만 역시 애플기기와의 일체감이 좋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