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채팅상담 또는 전화 연결 하기

Posted by gams
2024. 3. 19. 23:52 세상의 모든상식

어제 난리가 났던 이벤트 때문에 알리익스프레스에 접속한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저도 쿠폰 하나 받아보겠다고 늦은 밤 이벤트에 참여했네요.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채팅상담 또는 전화상담 하는 방법


어쨌거나 1만원 이상 당첨된 분들은 쇼핑의 기회가 될 수 있었죠. 비율적으로 1달러, 1350원부터 많게는 100만 원까지 다양한 금액으로 100억 팡팡 이벤트 쿠폰이 뿌려졌습니다.

저는 구매하고 쿠폰을 적용하려고 하니까 문제가 있어서 고객센터에 연결했었는데요, 어떻게 고객센터 연결하고 전화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채팅상담, 전화상담 하려면?

 

알리에서 고객센터를 연결하려면 주문 화면이나 계정에서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됩니다. 저는 앱을 이용했습니다.


홈화면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아래 계정으로 들어가세요.


계정 창이 열리면 중간쯤에 서비스 >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위쪽에 Q&A가 있습니다. 본인이 상담할 내용 중에 참고할 게 있으면 여기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온라인 서비스가 채팅상담, 그 옆의 전화 상담은 직접 전화로 상담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채팅상담


먼저 채팅상담은 온라인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 지금 상담원과 채팅합니다를 선택하고 조금 기다리면 상담사가 접속되면서 인사를 합니다.

질문 입력 란에 카톡처럼 사진을 넣는 기능도 있어서, 주문 내역을 보내거나 오류 장면을 캡쳐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밤 시간대에는 주로 외국 상담원이, 낮 시간대에는 한국 상담사분이 상주를 하더군요. 한국어 상담사는 모국어 상담사라고 마크가 되어 있습니다.

외국어 상담사도 채팅은 한국어로 상담을 하므로 어렵지 않습니다. 아마도 번역기를 이용해서 상담을 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필요한 내용을 채팅으로 상담하면 일반적인 쿠팡이나 다른 오픈마켓의 상담사분들처럼 친절하게 해결해 주십니다.

아마존의 상담사와 비슷한 뉘앙스로 상담을 한다고 느껴졌습니다.

채팅으로 문제를 해결하면 챗을 끝낼 때 상담사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충분히 해결되었다면 별점을 주면 되겠죠.


전화상담

전화상담은 앞서 고객센터 메뉴로 들어가서 전화 상담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낮시간대에 우리나라 법규에 맞게 상담이 이뤄집니다. 밤시간대에는 전화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에서 사용자에게로 거는 전화번호가 따로 있는데 070번호로 왔습니다. 제가 건 게 아니고 그냥 오는 전화를 받았기 때문에 정확하게 해당 번호가 고객센터를 대표하는지는 모르겠네요.

검색해 보니까 번호가 인터넷 광고 전화로 등록이 되어 있던데, 일단 이 부분은 왜 이런 건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핫라인 전화상담 서비스 제공시간:
평일 오전 9시 ~ 18시까지


전화 상담은 선택하면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요, 082- 이렇게 되어 있고 뒤에 번호를 입력합니다.

082 뒤에 010 전화번호면 10으로 시작해서 뒤 번호까지 입력하면 됩니다. 

예) 010-1234-5678이면 1012345678 이렇게 입력해 주면 됩니다.

본인 연락할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1분 안에 상담사분이 직접 전화를 걸어옵니다. 사용자가 전화를 걸어서 기다리는 방식이 아니라 전화가 걸려오면 받는 방식으로 운영이 됩니다.

전화 상담 전에 미리 주문한 건에 대해 상담한다면 주문번호를 확인해 둬야 합니다. 알리에서는 주문 ID라고 부르더군요. 본인 아이디를 불러주면 안 됩니다. 주문번호를 불러주면 됩니다.


주문번호는 본인 계정 메뉴로 들어가서 내 주문모두 보기를 하면 나옵니다.


주문한 건의 썸네일 뒤쪽 상품이름 쪽을 선택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 주문 ID라는 데 적혀 있는 숫자를 상담사분께 불러주면 해당 주문건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을 취할 수도 있는데요, 주문 정보 아래에 있는 판매자에게 연락하기 부분을 선택하면 대화 창을 열어서 주문 사항에 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단, 대부분 판매자들이 질문에 답변을 잘 안하니까 고객센터를 통해서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주문이 계정 보안상 문제로 자동 취소된 내용이었는데, 다행히 판매자 귀책으로 판단되어 쿠폰을 살릴 수 있었습니다. 이번 건은 이벤트성 쿠폰이어서 사용하면 복구가 안 되도록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규정에 한 번 사용한 쿠폰의 경우라도 특별한 케이스에 한해 쿠폰을 되돌릴 수 있다는 게 있더군요. 

그렇지 않은 일반적인 경우에 본인이 주문을 취소하면 쿠폰이 날아가 버릴 수 있으니까 이건 주의해야 합니다. 저도 몇 번이나 쿠폰 복구가 되는지를 문의했었습니다.

이상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채팅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점점 중국 커머스 업체와 한국 커머스 업체의 대결이 커지고 있는 느낌이네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쨌든지 빨리 물가가 안정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