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 바로 보기

Posted by gams
2024. 3. 15. 01:58 세상의 모든상식

양양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 바로 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양고속도로는 서울양양고속도로를 보통 그렇게 부르죠. 주말만 되면 강원도 쪽으로 나가는 수도권역 차량으로 항상 붐비고 있습니다.

양양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 바로보기


요즘은 평일에도 시간을 내서 강원도 쪽을 방문하는 분들이 늘어나서 교통 체증이 생기기도 하더군요. 이렇게 실시간 교통상황을 바로 보고 싶을 때는 cctv가 가장 시각적으로 도움이 될 겁니다.

그럼 양양고속도로 교통상황을 cctv로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양양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로 보는 방법

 

먼저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에서 고속도로 교통정보라는 앱을 찾아서 설치해 줍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만든 앱이므로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노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양양고속도로라면 검색창 부분에 '양양' 이렇게 치면 해당 노선인 서울양양선이 나옵니다. 리스트에서 서울양양선을 선택해 주세요.


양양에서 서울 방향, 그리고 서울에서 양양 방향 등 양방향 정보가 한 화면에 같이 나옵니다. 지금 양양에서 서울로 들어오는 노선은 서울 근처에서 병목이 생겼네요.


예를 들어 덕소삼패 IC 부분에 있는 cctv 화면을 선택하면 확대되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작은 cctv 화면의 확대 버튼을 클릭하면 더 큰 가로 화면으로도 볼 수 있죠. 화질이 좋은 카메라인 경우는 차종 식별이 될 정도로 깨끗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다시 노선도 화면으로 나와서 서울 -> 양양 방향으로 되어 있는 탭을 선택해 주세요. 서울에서 양양으로 갈 때 막히는 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체 현상이 극심하거나 공사 중인 경우,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등에는 해당 지점에 따로 회색으로 배너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정체가 극심한 정도에 따라서 빨강, 노랑, 녹색 등으로 색깔 표시가 되니까 시각적으로 바로 구분이 가능하네요. 고속도로에서 시속 40km 미만은 정체, 그리고 40~80km는 서행, 80km 이상 속도를 낼 수 있는 경우는 원활로 체크됩니다. 


정체가 된다는 춘천JC 부분을 선택했더니 약간의 차량 막힘 현상이 생기고 있네요. 작은 썸네일 아래쪽에는 날씨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서 현재 기상 상황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건 정말 생각 안 했는데 괜찮은 정보더군요. 


확대했더니 좀 더 자세한 도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교통지도 메뉴를 통해서 전반적인 도로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남양주 쪽에서 시작되는 서울양양선이 어디쯤 막히고 있는지를 바로 볼 수 있네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이 정체 지점, 노란색이 서행 지점입니다. 


바로 확대도 가능해서 보고 싶은 지역을 확대해서 고속도로를 출발하기 전에 미리 정체 지점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교통속보를 통해서 내가 가야 할 도로 위의 긴급상황을 미리 점검할 수 있네요. 지금 확인한 건 영동선의 상황입니다. 정체, 사고, 작업 등 메뉴를 선택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노선도에 표시되는 CCTV 정보는 모두 실시간으로 처리됩니다. 단, 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실제 상황과 30초에서 1분 정도의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다수의 고객에게 서비스하기 위해서 cctv 영상은 30초만 제공됩니다. 30초가 지나면 영상이 끊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는 것은 무척 피곤하고 항상 긴장되는 시간의 연속일 겁니다. 이런 때 미리 cctv를 이용해서 자기가 가야 할 도로 사정을 파악해 둔다면 안전 운전에 많은 도움이 되겠죠.

이상 양양고속도로 서울양양선 교통상황 CCTV로 바로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