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모바일 개통 후기 - 유심 무료로 번호이동

Posted by gams
2024. 2. 15. 19:17 세상의 모든상식

이야기모바일 번호이동 개통 후기입니다. 요즘은 보통 알뜰폰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번에 통화를 그렇게 많이 하지는 않는 회선이 있어서 0원 요금제로 가입을 하게 되었네요.

이야기모바일 개통 후기


6개월 무료에 0원 요금제여서 저 같은 사용 용도로는 아주 딱 알맞은 조건이었죠. 그리고 개통도 순식간에 되었습니다. 저는 번호이동을 신청했는데, 현재 급증한 가입자 때문에 개통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신청할 때 말과는 달리 신청하고 나서 10분 만에 바로 개통이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본문에서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이야기모바일 번호이동 개통 어떻게 했는지 한 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이야기모바일의 사업자명은 큰사람커넥트입니다.

 

 

 

 

이야기모바일 개통 신청 과정

 

준비물: 신분증, 신용카드, 유심번호(이야기모바일 유심 있을 때) 


제가 가입한 요금제는 LGU+ 망을 이용하는 내맘대로(50분+500MB) 요금제입니다. SK텔레콤에서 이야기로 번이한 것이고, 신청서를 낸 당일 바로 개통이 되었습니다.


홈페이지 이벤트 화면에서 보고 바로 가입했습니다. 

6개월 동안 0원이고, 6개월이 지나면 4950원을 내면 됩니다.


정상 요금도 일반 3사 통신사에 비하면 정말 저렴한 요금제이죠. 다른 요금제도 저렴한 게 있으니까 둘러보고 고르면 되겠습니다.



1. 유심 재활용 여부 
가입할 때 유심을 가지고 있는지, 아니면 새로 유심을 받아야 하는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여기서 제가 시도해 본 내용들을 적어봅니다.


원칩 유심(초기화 안 된 것, 명의자 본인, K3620) - 안 됨. 마지막에 중고유심이라고 메시지 표시 됨.
유모바일 새 유심(C4930, U8600) - 안 됨. 유심 번호 입력 후 선택하는 화면에서 해당 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로 뜸.


두 가지 방법 적용해 보고 안 되어 그냥 유심 없음(택배로 유심 받기 신청)으로 택배 신청을 했습니다.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어서 그런지 유심이 무료입니다. 

택배비도 무료고요, 그래서 그냥 시간 여유가 있다면 새 유심 신청을 권해 드립니다. 정 급하시면 원칩 유심 구매해서 바로 개통해도 됩니다.

일단 제가 적용해 봤던 부분만 안 될 수도 있지만, 요즘 알뜰폰들이 다른 회사의 유심으로 신청하는 것을 막고 있는 추세여서 같은 LG 계통인데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더군요.

참고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유심이 신청 가능한 유심인지는 마지막 신청 끝 부분에서 알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신청 과정을 끝까지 가 봐야 알 수 있습니다.


사용했던 원칩 유심의 경우는 LGU+ 직영점을 방문해서 초기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초기화 후에는 해당 유심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신청내역조회 메뉴에 가서 휴대폰으로 신청인 인증을 하면 상세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유심은 CJ택배로 배송되었고, 진짜 바로 발송하고 이동 중이네요.

 

 

2. 일반 개통과 셀프 개통 중 선택
처음에 가지고 있는 유심으로 개통해 보려고 셀프 개통 진행을 했는데요, 과정을 다시 둘러보면 오히려 그냥 일반 개통이 더 쉬웠던 것 같습니다.

셀프개통은 나중에 이전 통신사 인증 과정까지 있어서 좀 더 번거롭게 느껴졌고, 과정이 더 많았네요.

반면 유심을 신청한 일반 개통의 경우는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선개통을 요청하면 오히려 더 편리하게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상담원께서 전화로 한 번 더 신청 사항을 확인하는데, 이 전화만 받으면 바로 개통할 수 있었습니다.

상담원분이 번이할 번호로 걸어온 전화번호는 02-1670-4811이었습니다. 일반 개통 문의할 때 사용하는 대표번호였습니다.

혹시 개통 과정 중에 이 번호로 전화가 오면 꼭 받아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3. 선개통 요청할 때 해야 할 일
빠른 번호이동을 위해 선개통을 요청한다면, 먼저 신청서에 있는 기타 요청사항에 선개통 하겠다고 적어주면 됩니다. 신규는 기본이 개통 후 발송이어서 해당 사항이 없겠습니다.

번이도 기본 후개통일 경우는 유심을 배송 받았을 때 고객센터를 통해 개통 요청을 하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 중 나오는 화면입니다.

기타 요청사항에 유심이 있을 경우 번호를 입력하라고 되어 있던데, 다른 요청사항 란이 없으므로 그냥 이쪽에 선개통 부탁드린다고 적으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 끝날 때까지 다른 입력 란은 없습니다.


두 번째로는 가입 신청 후 고객센터 온라인 문의에 가서 이동할 번호로 접수된 신청 건을 조회합니다. 그리고 선개통 요청드린다고 내용 접수하면 이메일로 빠르게 답변이 옵니다.

개통문의 메뉴 들어가기: 고객센터 > 온라인 문의 > 가입 및 개통


문의사항 접수하고 10분도 안 되어 이렇게 바로 이메일 답변이 오더군요. 순차적으로 개통 진행 중이므로 양해를 부탁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4. 고객센터 전화 연결


이야기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유료)

개통 및 가입상담: 1670-4811
SKT망 고객센터: 1670-9114
LGU+망 고객센터: 1600-5281
KT망 고객센터: 1877-5281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주말, 법정 공휴일 휴무

이메일 문의하기 전에 전화로 선개통을 요청하려고 했는데 일단 연결이 잘 안 되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고객센터에 요청한 것도 있지만, 신청 시간이 오후 5시 30분 경이어서 거의 상담 마감 시간이라 사용자가 증가한 탓도 있어 보입니다.

전화할 일이 잘 없기는 하지만, 보통 일반적으로 알뜰폰의 전화 연결은 오전 상담 시작 시간에 했을 때 가장 잘 되었습니다. 오전 9시에 바로 전화하면 연결할 수 있으니까 꼭 전화 상담이 필요하다면 이때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통 과정 간단 정리


기본 사항:
SKT에서 이야기모바일로 번호이동, 유심 없음으로 선택하고 택배로 배송받기, 번이지만 선개통 요청으로 빠른 개통 

1. 준비물 준비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개통하기까지 전체 과정은 약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2. 신청서를 보내고 선개통 요청 후 상담사 전화가 바로 와서 개통 진행을 확인했습니다. 통화 내용은 신청서 확인과 이전 통신사의 위약금 금액 고지, 금일 바로 유심 발송을 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3. 전화를 끊고 10~15분쯤 후에 이전 통신사의 전화가 끊겼고 바로 개통이 완료되었습니다.


4. 번호이동한 다음에 개통 안내가 왔네요. 신청서 쓸 때 연락 가능한 번호를 입력하는데, 이 번호 카톡으로 왔습니다.

5. 유심은 아직 받지 않았지만, 선개통했기 때문에 배송 오면 바로 꼽아서 쓰면 되겠습니다.

 

 


>> 참고 동영상: 홈페이지에서 요금제 선택 과정

 



LGU+ 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라면 이야기모바일과 결합 혜택도 있습니다. 저는 헬로비전을 사용 중이어서 아쉽게도 대상이 아니지만, 최대 월 13,200원까지 할인이 된다고 하니까 신청하실 때 한번 알아보면 좋겠네요.

 



생각했던 것보다는 훨씬 쉽고 빠르게 개통이 되었다고 봅니다. 특히 지금 이벤트 기간이어서 개통이 늦어질 수 있다는 고객센터 자동응답기의 멘트와는 달리 너무나 빨리 개통이 되었네요.

상담사분의 빠른 개통 진행이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번호이동 건이어서 굳이 높은 요금제를 쓰던 이전 통신사 회선을 계속 쓸 필요가 없었거든요. 하루라도 빨리 번이했으면 했는데 덕분에 요금을 며칠이라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이야기는 처음 이용해 본 알뜰폰 통신사였지만, 좋은 번이 경험을 하게 해 줬네요. 개통할 때 기타 문의는 전화를 기다리는 것보다는 온라인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게 더 빠르다는 것도 꼭 기억해 두면 좋겠습니다.

이상 이야기모바일 유심 무료로 번호이동하면서 개통한 후기였습니다.  


내용 추가:

글 쓰고 다음날 유심이 도착했습니다.

개통을 위한 안내문이 동봉되어 있네요. 저는 미리 선개통해서 바로 유심 장착하고 개통완료했습니다.


안쪽엔 유심 다운로드 방법과 주의사항, 개통이 안 될 때 적용해 볼 내용들에 대해 적혀 있네요.


받은 유심입니다. 캐릭터들이 귀엽네요.


번호를 적을 수 있게 되어 있고 제가 받은 건 K9000 시리즈입니다. K9000이 원래 이슈가 있던 제품인데, 요즘 출시된 건 이 부분이 수정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구형 아이폰인데 그냥 유심 꼽으니까 바로 사용 상태로 바뀌더군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