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모바일 유모비 최저 요금제 변경

Posted by gams
2024. 1. 11. 16:11 IT/기타

기존 사용하던 유플러스모바일 유모비 최저 요금제로 변경해 봤습니다. 지금은 LTE유심요금제라고 해서 1.5GB, 150분 음성통화 요금제인데요, 할인 등을 포함해서 5,450원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모바일 유모비 최저 요금제 변경


서브 회선으로 유지할 거라서 그렇게 많은 통화를 하지 않아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변경을 해 봤네요. 지금 유모바일의 가장 최저요금제는 2,700원입니다.

 

 

 

유모바일 유모비 최저 요금제는?

 

먼저 요금제를 변경하려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다른 약정이 걸려 있는 게 아니라면 홈페이지에서 바로 바꿀 수 있습니다.


내 정보 > 가입정보/변경 > 요금제 변경

메뉴는 이렇게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서 현재 사용 중인 요금제를 확인하고, 변경 요금제를 선택해 줘야 하는데요, 따로 가격 순서대로 정렬하는 기능이 없네요.


가장 최저요금을 찾으려면, 변경 요금제 선택에 있는 1GB-3GB를 선택해서 찾으면 됩니다. 다른 통신사의 일반적인 표준요금제는 없네요. 대신에 더 적은 금액으로 이보다 사용량이 더 많은 요금제로 바꿀 수 있습니다.


LTE 유심(500MB/60분) 요금제가 BEST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요금은 2,700원입니다. 데이터는 500MB, 통화 60분, 문자 50건을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군요.

제가 가입한 시점에 가장 최저가가 원래는 1,900원, 2,200원 이렇게 했던 것 같은데 물가 상승률이 있으니 요금제도 조금씩 오르나 보네요.


그다음 요금제는 LTE 유심(1GB/60분)으로 1GB에 60분, 100건으로 되어 있는 요금제입니다.


참고로 1Mbps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다면 LTE 유심(1GB+/100분) 요금제가 있습니다. 7,900원인데 1GB 데이터를 다 사용하고 나면 1Mps로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데이터 요금 폭탄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초등학생 자녀들의 휴대폰에서 사용해도 좋은 요금제입니다.

이 용량이 좀 적다고 생각되면 9,500원짜리 LTE 유심(2.5GB+/200분) 이런 요금제도 좋습니다. 데이터도 충분하고 통화도 200분이라서 7,900원 요금제보다 효용성에서 나은 요금제죠.

일단 저는 최저 요금제로 바꾸려고 했기 때문에 2,700원 요금제 변경을 하기로 했습니다.

 

 

최저 요금제로 변경하기

 

요금제 배너를 선택하고, 아래쪽으로 쭉 내려와서 요금제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쪽에 변경 전 유의사항이 있으니 꼭 확인하고 변경해야 합니다. 마지막 변경일로부터 30일, 1개월이 경과한 다음 다시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 버튼을 누른 다음에는 변경 안내 팝업 창이 뜹니다. 여기서 월 기본 요금과 기본 제공량을 확인하세요.

확인을 했다면 아래쪽으로 가서 유의사항 확인에 체크하고  요금제 변경 버튼을 눌러서 변경을 완료합니다.

요금제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요금제를 확인해 보면 변경된 요금제로 정보가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월 중간에 요금제를 바꾸게 되면, 기본 제공되는 양들이 남은 날짜만큼만으로 바뀌게 되므로, 현재 남아있는 기본 제공량을 꼭 확인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죠. 


내 정보 > 사용량 조회 > 실시간 사용량 메뉴로 들어가면 지금 사용할 수 있는 제공량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요금제를 바꾸고 나서는 데이터와 음성통화 량이 더 줄어들었죠. 

다양한 할인 요금제가 있어서 서브 회선으로, 또는 메인 회선으로도 사용하기 좋은 유모비입니다. 월 중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요금제를 언제든 바꿀 수 있으니까, 유모바일 최저요금제로 바꾸고 싶을 때 본문 글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