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V컬러링 해지하기

Posted by gams
2023. 10. 29. 03:34 IT/기타

 

SK텔레콤 V컬러링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가입할 때 대리점을 통해서 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이때 약간의 부가서비스를 가입하는 조건으로 개통할 때가 있죠.

SK텔레콤 V컬러링 해지하기


저도 이번에 가입할 때는 V컬러링 부가서비스를 한 달 동안 사용하는 조건이 붙었습니다. V컬러링은 내가 원하는 동영상을 설정해서 전화를 수신할 때 움직이는 영상을 벨소리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그동안 무료로 한 달 동안 사용했기 때문에 오늘 해지했네요. 어떻게 해지했는지 그럼 본문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SKT V컬러링 해지 방법

 

먼저 T월드에 접속합니다. 저는 T월드 앱을 이용했습니다.

>> T월드 바로가기

 

홈 < Tworld

 

m.tworld.co.kr




로그인 후에  아래 MY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쪽에 모바일 가입정보를 보면 무료 부가서비스라고 되어 있습니다. 만약 유료로 사용 중이라면 유료 부가서비스에 V컬러링이 나오겠죠.


여기를 선택해서 나의 부가상품 > 옵션/할인프로그램 선택


이어서 V 컬러링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선택해 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해지 버튼을 눌러줍니다.

* 이렇게 하지 않고 바로 메뉴를 찾아서 갈 수도 있습니다.


홈 화면 오른쪽 돋보기 버튼을 선택해서 V컬러링이라고 검색하면 3,300원짜리 현재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바로 해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이어서,


계속 가입을 유지시키려는 메시지 창이 나오는데요, 지금 해지할래요 등의 적절한 대답을 선택합니다. 


다시 30일 무료 가입하기 등의 옵션 창도 나오니까 원한다면 다시 연장을 해도 됩니다.


마지막 화면입니다. 여기서 해지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해지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확인하는 화면이 뜨니까 해지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나의 가입정보를 살펴 보면 해당 부가서비스가 해지된 걸 볼 수 있습니다.


나의 가입정보에 들어가면 아까 옵션/할인 프로그램 서비스가 2개에서 1개로 줄어든 것을 볼 수 있네요. 들어가 보면 V컬러링은 서비스에 없습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해지할 때 옵션 화면에 뜨는 30일 추가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달 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까 원한다면 이 방법으로 더 기간을 연장해서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상 SK텔레콤 V컬러링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부가서비스라면 계속 이용하는 게 좋겠지만, 필요 없는 서비스는 해지하는 게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