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콜 대상과 내용 빠르게 확인 하기

Posted by gams
2019. 3. 23. 10:41 세상의 모든상식

며칠 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차량 리콜 안내문을 받았습니다. 신차 구매 후 별 이상 없이 다니다 받은 것이어서 심각한 결함일까 걱정했지만, 다행히 큰 결함은 아니더군요.



제 경우는 차량 안에 설치된 SOS 비상 호출 안내에 오류가 있어서 이 부분을 원격으로 업데이트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따로 정비센터를 찾을 필요는 없더군요.


이렇게 문자가 와서 바로 확인할 수 있지만, 자신이 직접 사이트를 검색해서 내용 확인을 해도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리콜 대상 및 내용을 빠르게 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최초 차량 등록을 할 때 등록된 사용자의 휴대폰 번호로 연락이 가므로, 연락처를 정확히 입력해 놓아야 이런 리콜 통지를 안전하게 받을 수 있겠죠.




자동차 리콜 대상과 내용 확인 방법


1. 포털에서 '자동차 리콜'로 검색합니다. 검색된 '자동차리콜센터'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홈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리콜대상확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자동차등록번호'란에 차량번호를 모두 붙여서 입력합니다. 예) 12가1234



4. 결과 화면에서 대상 차량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결함 내용과 대상 차종이 아래쪽에 나옵니다.



사이트에서는 아주 간단히 내용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날아온 문자메시지에는 제작사에서 만든 문서가 그대로 전달됩니다.



공식 문서와 함께 문자메시지에 해당 내용을 간략히 설명해 놓고 있네요. 정비사업소를 찾아야 하는 건이라면 미리 일정을 예약해서 정비를 받으면 되겠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처음부터 제대로 된 차량을 구매하면 가장 좋겠지만, 제작사도 나중에 알게 되는 결함 부분이 있겠죠. 이런 때 리콜 정책을 잘 활용해서 오류 없는 자동차가 될 수 있게 한다면 더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자동차 리콜 대상과 내용을 위 내용대로 확인하셔서 꼭 필요한 정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