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DOS게임을 오락실처럼 즐길 수 있는 고전게임 사이트

Posted by gams
2017. 1. 24. 21:59 IT/기타


게임 좋아하는 분들은 최신 게임 뿐만 아니라, 고전게임들도 즐겨 하죠. 저 역시 요즘 게임들 못지 않게 옛날 게임도 즐겨 찾곤 하는데요, PC에서 하는 게임은 OS가 바뀌면서 조금씩 플레이에 어려움이 생기고 있습니다.


특히 DOS 때의 게임들은 최근 OS에서는 돌아가지 않기도 하고 게임을 구하기도 어려워서 그냥 추억 속에서만 간직하게 되죠. 하지만, 이런 불편함을 덜어주는 DOS게임 전용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지금부터 추억 속으로 들어가는 길을 고전게임과 함께 해 보세요.

 




먼저 사이트 링크를 알려드립니다.

2개 사이트 모두 비슷한 포맷을 갖고 있습니다.



Play DOS games online을 예를 들어 들어가면 게임들의 리스트가 썸네일과 함께 나오는데요, 직접 그림을 보고 선택해도 되고, 따로 검색해서 원하는 게임을 찾아도 됩니다. ▼


위쪽 탭의 VS는 대전게임, FPS는 1인칭 슈팅, RAC는 레이싱 등 카테고리별로 구분되어 있네요. 저는 오랜만에 Mortal Kombat을 선택해서 즐겨 보기로 했습니다. 아주 난해한 스타일의 마니아적인 대전 격투 게임이죠. 


DOS BOX 표시가 되어 있는 박스가 나오면 Space 키를 눌러서 게임을 로딩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게임을 자동으로 다운받습니다. 물론 자신의 PC로 다운받는 게 아니라 에뮬레이터 방식으로 웹상에서만 다운받는 형식을 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창 아래쪽에 보면 키보드의 키를 사용하는 방법이 나와 있으니까 잘 보고 참고하면 됩니다. 게임마다 조금씩 키가 활용되는 정도는 다릅니다. Alt+Enter를 누르면 전체 창 크기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게임패드를 연결하면 게임패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루투스 게임패드를 써 봤는데요, 생각보다 잘 됩니다. USB 연결되는 게임패드도 작동이 원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게임패드는 게임마다 설정에서 게임패드를 잡아줘야 합니다. 모탈 컴뱃에서도 게임패드로 설정하고 나니 패드 작동이 잘 되는군요. 


각 카테고리에 있는 게임들은 아주 예전에 볼 수 있었던 희귀한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게임을 다 해 본 게 아니어서 마치 보물상자 같은 느낌도 드는군요. 


도스 게임뿐만 아니라 고전 윈도에서 돌아가는 게임도 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했던 심타워도 있네요. 한 층씩 사무실과 식당, 커피숍 같은 것들을 지어서 임대를 하고 수입을 얻는 게임입니다. 점점 돈을 벌어서 건물을 지어 나가는 재미가 아주 그만인 게임이죠. 


위쪽 메뉴 라인의 Save 버튼을 이용하면 파일 저장 액션도 가능합니다. 웹에서 하는 게임을 파일 저장을 통해서 다시 불러오기 해 즐길 수 있다면 정말 놀랍겠죠. 그런데 저장을 해 보면 실제로는 세이브가 되질 않습니다. 그래서 1회성 플레이로 즐겨야 하는군요. 그래서 심타워처럼 오랜 시간 공들여야 하는 시뮬레이션이나 RPG 같은 게임은 조금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크롬에서도 버벅이는 게임들이 있으며, 파이어폭스나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아예 실행이 안 되는 게임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추억의 DOS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고전게임 사이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두 사이트 모두 다 사용 방법은 동일하니까 재미있게 도스 게임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추천글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