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지마켓 유심 개통 후기

Posted by gams
2021. 8. 21. 16:47 Review/Digital

헬로모바일 지마켓 유심 개통 후기입니다. 지마켓에서 판매하는 헬로모바일 유심을 우편(?)으로 받아 개통한 것이죠.

요즘은 알뜰폰 사업자가 많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유심만 구매해 자급제 폰이나 공기계에 넣어서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저도 업무용으로 이런 유심을 자주 사용하고 있네요.

이번에는 헬로모바일 유심입니다. 오랜만에 사은품 같은 것도 많이 주고 해서 직접 구입해 봤네요. 헬로모바일에서 유심만 구매해서 쓴 적은 없는데 셀프 개통을 할 수 있다는 말에 번거롭지 않을 것 같아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아래 적겠지만 셀프 개통은 실패하고 ARS를 통한 연결로 개통했습니다.

그럼 헬로모바일 지마켓 유심 개통 어떻게 진행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헬로모바일 지마켓 유심 개통 과정 정리

 

* 아래 과정에도 적었지만 택배로 받은 신규 유심은 선개통이 원칙이므로 셀프 개통이 안됩니다.(번호이동 건은 됨) 저는 신청자가 밀려서 유심만 먼저 보낸다고 안내받아서 선개통이 아닌데도 홈페이지를 통한 셀프개통을 할 수 없었습니다.

 

구매는 새벽에 했는데 배송은 다음날 저녁 늦게 되더군요. 일반 택배가 아니고 직배송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배송된 포장에 부산센터라고 되어 있고 일반 배송 송장이 아니었습니다. 온라인 신청서에도 보니 퀵배송으로 뜨네요.

 

비대면 배송이라고 그냥 우편함에 넣어 놓고 갔습니다. 그리고 우편함에 넣은 사진을 찍어서 전송해 주더군요. 현관문 앞까지 갖다 주셨다면 더 고마웠겠는데 이 정도만 해도 만족합니다. 정말 빠른 배송이네요. 수도권만 빠른 배송을 해 주는 줄 알았는데 부산 같은 지방 대도시에서도 비슷한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는 듯합니다.

 

이렇게 받은 유심입니다. 

 

포장이 컬러도 그렇고 아주 깔끔하네요. 바깥은 종이 포장인데 안쪽은 뽁뽁이로 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일반 송장이 아니고 원더스라는 업체의 퀵배송 송장이네요. 부산센터에서 보냈다고 되어 있습니다. 수도권역은 수도권센터가 있겠죠.

 

안에는 개통 설명서가 있어서 누구나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개통 방법은 두 가지인데요, 직접 셀프 개통을 하거나 개통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개통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신규, 번이 모두 편하게 하려면 그냥 상담원 전화로 개통하는 게 낫습니다.

셀프 개통의 경우는 번호이동과 신규의 개통 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신규는 365일 개통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유의사항에 보면 셀프개통 이용 시간이 나와 있습니다.

 

신규 가입: 08시 ~ 21시 50분(요일 제한 없음)

번호 이동: 10시 ~ 19시 50분 (일요일 불가)

이렇게 되어 있네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개통 시간에 맞게 진행하면 직접 전화를 걸지 않아도 셀프개통이 완료됩니다.

https://direct.lghellovision.net/self/viewSelfInfo.do?pgNum=0701 

 

헬로모바일

LG U 공식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반값요금제, 고품질 평생할인, 쓰던 폰과 번호 그대로, 간편 유심교체

direct.lghellovision.net

 

참고로 홈페이지에서 들어가려면 네이버 검색에서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로 검색한 다음 공식사이트로 들어가 셀프개통 -> 셀프개통 안내 이렇게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면 됩니다.

 

직접 구매했으면 '제휴처 유심' 편을, 택배로 구매했다면 '배송 유심' 편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가운데 Step 02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드 인증이나 SMS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인 인증을 합니다.

 

여기서 앞서 얘기했던 문제가 생겼는데요, 진행상태에 셀프개통 버튼이 안 보입니다.

 

 

 

다른 분들 개통 후기를 보니 원래는 본인인증 후에 온라인 신청서 화면이 보이고, 진행상태에 '셀프개통' 버튼이 나와야 하는데 안 보이더군요. 그냥 배송완료만 적혀 있습니다.

왜 이런지 몰라서 헤매다가 보니 주의사항에 이런 말이 있었습니다.

 

신규 개통으로 택배배송을 받은 유심은 선개통되어 배송되므로 셀프개통이 불가하다는 내용이었죠. 제휴처에서 직접 유심을 본인이 사서 개통하는 건 되는데, 지마켓이나 다른 제휴처에서 구매해서 택배배송으로 받은 건 안된다, 이런 의미입니다.

시도하기 전에 빨리 봤어야 하는데 말이죠.

아무튼 지금 유심을 꽂아도 반응이 없으므로 개통이 되지 않은 건 맞습니다.

토요일이지만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개통할 수 있으니 ARS를 이용합니다.

 

동봉된 종이에도 적혀 있던데 개통신청은 아래 전화번호로 하면 됩니다.

 

헬로모바일 개통센터: 1855-1055

 

전화를 걸면 ARS 멘트가 나오므로 그대로 따르면 됩니다.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855-1055 연결

-> LG향: 1번 / KT 또는 SKT향: 2번

-> ARS 자동개통: 1번 / 상담사 연결: 2번

-> ARS 자동개통 시 연락받을 전화번호 입력 + #

-> 개통신청 완료

 

LG향 회선은 1번, KT 또는 SKT는 2번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헬로모바일 LG회선 개통이므로 1번을 눌렀습니다.

그리고 다음 ARS 자동개통은 1번, 상담사 연결은 2번입니다. 상담사 연결의 경우 토요일이나 일요일, 공휴일에 걸면 평일 업무시간에 예약이 됩니다.

자동개통은 연락받을 전화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이게 택배로 받은 신규개통 건의 경우 이미 신청서에서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신규 요청 번호는 따로 입력해 놓았으므로, 이걸 확인해서 개통하는 게 아닌가 싶네요.

개통이 완료되기까지는 2시간 정도 시간이 걸리고 개통 후에는 안내문자가 옵니다. 사용기를 보니까 토요일에 ARS 자동개통 신청을 했는데 월요일에 개통되었다고도 하네요. 아마도 신청자가 몰리거나 하면 시간이 딜레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토요일 오전 11시경에 신청을 했고 개통 문자는 오후 3시 18분에 왔습니다. 4시간 좀 넘게 걸렸네요. 신청했다는 문자와 개통되었다는 문자가 같이 왔네요. 이 문자는 아까 ARS 전화했을 때 알려달라는 연락처 번호로 왔습니다. 신청서에 적은 휴대폰 번호와 동일한 번호입니다.

 

그리고 위 문자는 개통할 폰에 꼽으니까 왔습니다. 띄엄띄엄 10분 간격으로 문자가 들어오네요. 안테나가 잡히지 않다가 개통되니까 정상으로 잡히면서 LG U+ 표시가 상단에 떴습니다. 신규일 경우는 토요일에도 개통이 진행되기는 하네요.

 

 

조금 헷갈리기는 했는데 개통 과정이 신규, 번이로 구분되어 있고, 또 택배로 유심을 받았는지 아니면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해서 셀프개통하는지 등에 따라서 개통 방법에 약간씩 차이가 있는 듯합니다.

왜 이렇게 구분해 놓았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냥 신규, 번이 이렇게만 구분해서 선택 개통할 수 있게 해 두면 좀 더 편리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헬로모바일 지마켓에서 유심 구매해 개통한 후기였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