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임시저장 하는 방법

Posted by gams
2018. 10. 15. 12:17 IT/블로그와 애드센스

티스토리를 사용하다 보면 글을 임시저장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원래는 임시저장 기능이 기본 활성화가 되어 있었는데요, 크롬에서는 업데이트 때 계속 변경이 되더군요.



그러니까 그냥 임시저장 글이 활성화 되어 있을 때는  Ctrl+S 키로 저장하면 자동으로 저장이 잘 되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임시저장 기능을 정상적으로 활성화 시켜 줘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이 그런 때입니다. https 적용으로 크롬 보안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나서, 임시저장 기능 버튼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네요.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건 아니니까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티스토리 임시저장 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임시저장 활성화 하기


1. 티스토리 새 글 쓰기를 했을 때 오른쪽 '임시저장' 버튼에 아무런 글 저장이 되어 있지 않다면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2. 크롬 주소 창에 chrome://flags 입력 후 이동.



3. 검색 창에 flash 입력하면 나오는 

Enable Ephemeral Flash Permissions 메뉴 확인.



4. Default나 Enabled로 되어 있는 버튼을 Disabled 로 변경



5. 아래 RELAUNCH NOW 버튼을 누르거나 혹은 창을 껐다가 켜서 크롬 재실행.



6. 새 글 쓰기를 하면 오른쪽에 '플러그인 차단' 메시지가 뜹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 클릭.



7. 그러면 '임시저장' 버튼에 숫자가 만들어지면서 이전 글 저장해 놓은 게 보일 겁니다.







이렇게 하면 언제 또 업데이트 작업으로 변환될지는 모르겠지만, 당분간은 기능을 정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인터넷이 끊기거나 혹은 다른 이유 등으로 글이 날아갈 수도 있으니까 꼭 Ctrl+S로 자주 저장하면서 사용하면 안심하고 글을 쓸 수 있겠죠.


워낙 자주 변경되고, 또 변경된지도 몰고 사용한 적이 많아서 이제는 그러려니 하게 되네요. 티스토리 임시저장 기능은 항상 새롭게 바뀌는 방법 내용을 참고하셔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텐데 티스토리가 개편할 때 제대로 적용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