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61 버전에서 티스토리 임시저장 기능이 활성화 되질 않네요

Posted by gams
2017. 9. 18. 01:34 IT/블로그와 애드센스

지금 현재 크롬 버전이 60 버전으로 되어 있는데, 새 노트북에 설치하니까 61 버전이 되면서 티스토리의 임시저장 기능을 먹통이 되게 만드네요. 크롬 처음 설치하고 플래시 플러그인 차단이 되는 초기 현상과 똑같습니다.



원래 임시저장 기능을 사용하려면 플래시 플러그인을 허용해야 하는데요, 지금 이 방법이 크롬 61 버전에서는 막혔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무슨 편법으로 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지금은 크롬 61 버전에서 티스토리 임시저장 기능 활성화를 검색해 봐도 해결 방법이 나오질 않네요.



보시다시피 새 글을 쓰려고 쓰기 버튼을 누르면 편집 화면에서 바로 임시 저장이 열리지 않습니다. 위쪽에는 플로그인 차단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뜨죠.



가장 현명한 방법은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 크롬에서 작업하고 임시저장되었던 글들이 다시 살아납니다. 여기서 글을 불러오기 한 다음 업로드를 하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 크롬 61 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상태에서는 불러오기 자체를 할 수가 없네요. 제가 얼마 전에 썼던 임시저장 기능 사용하는 방법은 크롬 60 버전까지만 해당되겠습니다.



원래는 크롬 실험실에 들어가서 Ctrl+F를 한 다음 Flash로 검색하면 위 스크린샷처럼 해당 기능을 허용하는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허용을 해 주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었죠.



그런데 크롬 61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고 나서는 옵션 항목이 사라졌습니다. 위 어딘가에 관련 옵션이 있었는데, 검색해도 나오질 않네요.


Flash로 검색했더니 아예 검색 자체가 되질 않습니다. 아마도 보안 관련 문제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구글에서 업데이트를 해 줄지 모르겠지만, 해결 방안이 나오기 전까지는 크롬 60 버전에서 업데이트 하면 임시 저장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지금 저장된 글은 익스플로러에서 불러와 작업하시면 됩니다. 크롬 61 버전에서 티스토리 임시저장 기능이 활성화 되질 않으면 앞으로 익스로 계속 작업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