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탐구 집 다시보기 최신 회차도 쉽고 빠르게

Posted by gams
2023. 10. 22. 21:11 IT/실시간TV 보기

 

건축탐구 집 다시보기 쉽고 빠른 방법 알려드립니다. EBS 교육방송에서 하는 프로그램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 바로 이 건축탐구 집인데요, 항상 제시간에 챙겨서 못 보기 때문에 다시 보기를 통해서 보고 있습니다.

건축탐구 집 다시보기


다양한 집과 집주인들의 사연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고 전원주택을 꿈꾸고 있는 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죠.

넷플릭스와 계약이 되어 있어서 이걸로 보기도 하지만, 다른 방법도 있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에도 영상이 올라오지만, 풀버전이 아니고 에피소드별로 구분되어 있어서 모두 보기가 어렵더군요.

 

 

 

건축탐구 집 다시보기

 

건축탐구-집 방영 시간:
EBS 1TV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50분


1. EBS 홈페이지에서 보기


EBS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하면 모든 회차, 최신화까지도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가입은 어렵지 않으므로, 회원가입을 한 다음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가입하지 않으면 5분 미리보기만 가능합니다.

>> 건축탐구 집 바로가기 링크

 

건축탐구 집 | TV - 전 국민의 평생학교 EBS

 

home.ebs.co.kr


저는 주로 이렇게 EBS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고 있습니다. 최초 시작할 때 5초~15초 광고가 있지만, 이것만 보고 나면 큰 신경 쓰지 않고 풀버전을 좋은 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시보기로 들어가면 2023년 10월 최신화까지 모두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검색은 방송 제목이나 날짜로 검색이 가능하므로, 좀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회차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넷플릭스에서 보기

넷플릭스에 가입되어 있는 분이라면 넷플릭스에서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아무래도 화질이나 회차별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다시보기 하는 데 어려움이 없기 때문이죠.


검색을 하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넷플릭스는 최근 회차 등록이 안 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2023년 2월까지가 가장 최신 회차네요. 이후로는 아직 등록이 안 되어 있습니다.

2022년, 2021년 등의 지난 회차는 바로 볼 수 있으므로, 최근 회가 아닌 영상을 보실 분은 추천드립니다.



3. 유튜브에서 검색


유튜브에서 검색하면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Full이라고 붙은 영상은 풀버전으로 볼 수 있지만, 날짜별로 찾기가 쉽지 않네요. 영상 제목을 알고 있다면 제목으로 찾는 게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업로드 시간이 최신 회차 방영 일자랑 달라서 날짜는 인접한 기간을 직접 찾아봐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필터를  이번 주로 넣어도 이번 주에 방영된 건 유튜브에 바로 올라오지 않더군요.

 



이상으로 ebs 건축탐구 집을 볼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EBS에 회원가입해서 광고 하나 보고 최신화 풀버전을 바로 시청하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가장 최근에 방영한 회차를 볼 수 없기 때문이죠. 가장 빠르고 좋은 화질로 볼 수 있는 방법이니까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보는 게 가장 좋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