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메나 선풍기 AS 및 10주년 보상판매 알아봅니다. 제가 사용 중인 루메나 선풍기는 FAN STAND 3X라는 모델입니다. 지금은 3 시리즈는 3Z까지 나왔고, 이제 좀 더 큰 4 시리즈가 나와 있죠. 정확한 명칭은 FAN STAND 4이고, 이번 여름에 출시되어 있습니다.
잘 쓰다가 한 번 배터리를 교환했고, 1년이 딱 지난 지금 시점에 또 배터리가 말썽이네요. 이제는 풀충전을 해도 5시간이 안 되게 돌아갑니다. 원래 처음 구매하면 1단에서 20시간은 간다고 되어 있죠.
1년 만에 이렇게 된 것, 그리고 배터리를 1회 교체하고 바로 테스트했을 때도 그렇게 오래 안 갔던 것을 생각하면 당연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그때 한 번 교환한 배터리타임에 대해서 문의를 했어야 하는데 귀차니즘 때문에 1년을 그냥 보내 버렸네요.
루메나 선풍기 AS 어떻게 진행할까?
참고 글:
루메나 선풍기 1년 사용 후기
https://gamsbok.tistory.com/2542
처음 샀을 때 완성도나 기능, 배터리 성능 등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2개나 구매했던 제품입니다. 또 다른 컬러 제품은 아직까지 배터리에 문제가 크게 없는데, 이 제품만 애를 먹이네요.
고장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급격히 떨어져서 충전이 처음보다 빨리 되고, 대신에 배터리타임이 1단에서 20시간은 당연히 안 나오고 5시간 겨우 돌릴까 말까 합니다.
구매 후 1년이 지나기 전에 비슷한 증상으로 배터리를 교체했고, 1년 중 사용 일수가 정말 손에 꼽을 정도였는데도 이렇게 배터리 성능 저하가 빨리 나와서 좀 아쉽습니다.
처음 교체하기 전에는 그래도 10시간 이상은 돌릴 수 있었는데 교체하고 나서도 테스트할 때 그 정도 타임만 나왔던 걸 보면 아마도 뭔가 배터리 품질에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아무튼 어차피 배터리 교환 시기가 지나 버렸기 때문에 유상 수리인 것은 인지했고, AS 문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1년이 넘었는데 하드웨어 고장이나 파손을 무상 수리해 줬다는 글도 있더군요.
다만 배터리는 어차피 보증 기간이 6개월밖에 되지 않아서 기대 없이 문의해 보기로 했습니다.
가장 빠른 문의는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를 하고 직접 상담원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루메나로 검색해서 하면 되고, 여기에 필요한 부분을 문의하면 됩니다.
요즘 사칭 계정이 있다고 하니까 친구 7.5만으로 되어 있는 루메나인지 꼭 확인하고 추가하세요.
루메나 AS센터 전화번호: 1800-5402
채팅 운영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루메나 채팅 상담 운영시간
평일 월요일~금요일: 09: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 일요일, 공휴일은 상담할 수 없습니다.
상담을 하면 다음 답장이 1시간 정도 늦게 오는 편입니다. 요즘 성수기라서 AS도 많이 밀려 있다고 하네요.
저는 '배터리가 제 시간 작동하지 않는다, 어떻게 AS하면 되나요?' 이렇게 문의했고, 답변은 '현재 수리에 2~3주가 걸리니, 10주년 기념 보상판매도 한 번 이용해 보세요~'
이런 답변이 왔습니다.
그러니까 AS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서 여름 다 지나고 받을 수 있으니까, 그냥 조금 더 주고 현재 진행 중인 10주년 기념 보상 판매 제품을 구매하는 게 더 나을 것 같다는 상담을 해 주셨네요.
배터리 교체 비용과 보상판매 비용
문의해 본 결과 배터리 교체 AS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택배비를 포함한 금액입니다.
배터리 교체 시 비용: 수리비 12,000+접수비 5,000원=17,000원
그리고 10주년 보상판매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FAN STAND 3Z 보상판매 비용: 18,000원+배송비 5,000원=23,000원
그러니까 루메나선풍기 배터리 수리하는 비용과 보상판매로 새 제품을 구매하는 비용 차이가 6,000원 정도 나네요.
이 정도면 그냥 as 맡기지 않고 보상판매로 진행하는 게 나아 보입니다.
왜냐 하면 또 1년 사용하고 배터리 수리를 맡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때가 되면 비용이 마찬가지로 나갈 테니, 차라리 새 제품을 구매하고 1년 AS 비용을 세이브하는 게 훨씬 이득인 셈입니다.
일단 알겠다고는 했는데요, 만약 수리 진행을 하게 되면 접수해 주시고 계약된 택배사의 기사분을 보내줍니다. 해당 기사분께 포장한 사용 제품을 보내면 수리 후 다시 보내주십니다.
그리고 보상 진행을 하게 되면 구매할 수 있는 링크를 주시고, 이 링크를 통해서 구매하면 새 제품을 보내주신다고 합니다. 가지고 있던 기존 제품은 꼭 반납을 해야 합니다.
어느 쪽을 선택할지는 고객 마음이므로, 원하는 대로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비용 부분을 생각했을 때 루메나 선풍기를 계속 사용해야 할지, 아니면 다른 타사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을 좀 해 보는 게 나을 것 같아서 보류를 했네요.
처음 샀을 때는 이만한 제품이 없었는데요, 배터리 수명이 너무 빨리 닳는 것을 보고는 타사 제품을 써 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상 루메나 선풍기 AS 및 10주년 보상판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AS 처리는 대기업 수준으로 만족할 만하니까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상의 모든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모바일 회선 유지용 최저가 요금제 확인 (0) | 2024.08.21 |
---|---|
오늘의집 친구추천 코드 GAKCO66F (0) | 2024.08.16 |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스누피카드 발급 후기 (0) | 2024.08.15 |
전기요금 계산기 한전 계산기로 빠르게 누진제까지 확인 (0) | 2024.08.12 |
스타벅스 만년 캘린더 블록 베어리스타 캘린더 블록 구매 후기 (0) | 2024.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