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각대 셀카봉 디지털프라자 이벤트로 구매

Posted by gams
2019. 7. 4. 22:47 Review/Digital

요즘 카메라나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많이 찍다 보니 삼각대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일반 DSLR에서 사용하는 길고 큰 일반 삼각대를 썼었는데요, 이게 간단한 영상을 찍거나 가볍게 찍고 싶을 때는 짐처럼 무겁고 거추장스럽더군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미니 삼각대라는 걸 샀었는데 완성도가 그렇게 좋지는 않아서 조금 있다 부서지기 일쑤였습니다. 지금도 저가형 삼각대 하나는 부서지고 2개를 더 가지고 있지만, 그냥 책상 위에 놓고 쓰는 용도는 괜찮을 수 있어도 들고다니거나 하는 야외용으로 쓰기에는 불안불안했습니다.


그러던 중 어제 자주 가는 뽐뿌 사이트에서 삼성전자에서 판매하는 삼각대를 아주 싸게 판다는 정보를 듣고 직접 구매했습니다. 실제로 삼성에서 만드는 건 아니고 인증을 받은 정도? 


아무튼 삼성전자에서 판매 중인 삼각대 겸 셀카봉을 디지털프라자 이벤트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구매했습니다. 삼성디지털프라자와 모바일스토어에서 재고가 있다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삼각대 셀카봉 디지털프라자 이벤트로 구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행사 내용을 보면 7월에 여름을 맞아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 멤버쉽 회원에 한해서 구매할 수 있다고 되어 있고, 실제로도 제가 간 매장에서 휴대폰 번호로 멤버쉽 가입 유무를 확인했습니다.


이 삼각대 말고도 C타입 여행용 충전기도 만원에 판매하고 있었으며, LED뷰커버 기능이 되는 S10 정품 케이스도 1+1으로 6만원에, 같은 S10 케이스인데 프로텍티브 스탠딩 커버라고 되어 있는 제품은 1+1이 33,000원에 판매 중이었습니다.



매장에 갔을 때 제가 다른 제품의 재고 여부를 모두 다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재고가 없으면 요청해서 나중에 받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저는 관심 있는 삼각대만 사 왔습니다.


들어가서 직원분께 이벤트 중인 6천원짜리 삼각대를 구매하러 왔다고 하니까 따로 전시장 아래 수납장에서 꺼내주시더군요.



정확한 제품명은 GP-U999SAEEFKA 입니다. 삼각대와 셀카봉 기능을 함께 하는 제품이네요. 


먼저 포장지에는 이름이 mini TRIPOD, 브랜드가 ITFIT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잇핏이라고 읽나 보더군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잇핏 미니 삼각대'라고 되어 있습니다. 




Designed for SAMSUNG으로 인쇄되어 있는 걸 보면 특별히 오더를 해서 공급받는 제품인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사용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중국에서 만든 이것과 비슷한 제품이 또 있다고 하더군요. 원래 가격은 22,000원인데 검색해 보니 6월에도 이렇게 팔았고 자주 할인가로 판매했었나 봅니다.



부들부들한 비닐 속에 들어 있는데요, 따로 설명서 같은 건 없습니다. 



엄청 작죠? 접으면 한손에 쏙 들어옵니다. 처음 딱 봤을 때 2만원대라면 살짝 비싸다고 느낄 수 있지만, 6천원이라면 '오오~ 있어 보이네?' 이런 생각이 드는 제품 완성도입니다. 

 


휴대폰 거치 부분은 가로나 세로로 회전시킬 수 있고 딸깍거리는 느낌으로 잘 전환됩니다. 


목 부분도 나사 부분을 돌려서 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길이는 바닥에 다리를 폈을 때 가로 높이가 거치대 끝까지 24cm, 세로로 하면 26.5cm쯤 됩니다. 정말 한뼘 반 정도 되는 길이로 늘릴 수 있으므로 셀카 기능을 제대로 하기는 좀 어려워 보이네요.


따로 블루투스 기능도 없으므로, 찍을 때는 폰의 타이머 기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특정 용도로는 꽤 괜찮습니다. 책상 위에서 낮은 시점으로 동영상 찍기, 그러니까 제품 리뷰 같은 걸 할 때 책상 위에 두고 쓰기에 좋죠. 



그리고 셀카 기능으로 폰을 거치하고 다니면 폰을 직접 들고 다니는 것보다 좀 더 그립감이 좋은 느낌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거치대는 3단으로 펴지는데, 아주 빡빡해서 느슨한 저가형 제품과는 차별화가 됩니다.



바닥을 지탱하는 삼발이 부분의 끝에는 고무(우레탄?) 처리가 되어 있어서 기스가 나지 않고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합니다.



삼발이는 그냥 단단하게 펴는 게 아니라 다 펴고 나면 약간 유격을 두고 덜렁거리게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평평하고 단단한 곳에 세우는 게 좋아보입니다. 물론 조금 턱이 진 곳에도 세울 수 있게 유연성을 발휘하라고 덜렁이게 만든 부분도 있겠네요. 


꼭히 집어서 단점이라고 한다면 앞서 얘기했던 짧은 거치대 길이 단 하나를 들 수 있겠습니다. 저는 이 부분을 알고 구입했네요.



그리고 또 다른 기능, 저는 안 쓸 때는 헤드폰 걸이로 쓰고 있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컬러가 중후하고 예쁘게 생겨서 책상 위에 이렇게 두니까 보는 즐거움이 있네요.


혹시 쓸만한 삼각대나 셀카봉을 구하고 계신다면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에서 판매 중인 삼각대 셀카봉 추천드립니다. 일반 저가 제품들도 택배비까지 생각하면 만원이 훌쩍 넘는데 가성비라면 정말 좋은 선택이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