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UPS택배 배송조회로 받는 과정 알아보기

Posted by gams
2019. 9. 24. 18:48 세상의 모든상식

아마존을 통해서 헤드폰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무척 저가로 나와서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시더군요. 일단 결제까지는 많이 이용했었기에 간단히 해결을 했고 배송을 기다렸습니다.



이게 UPS로 배송되었는데요, 일단 아마존에서 배송할 때는 UPS나 기타 다른 배송으로 올 수도 있습니다. 제가 UPS로 받아본 건 이번에 세 번째쯤 되는데 상당히 신뢰있는 과정 체크와 안전한 배송이 특징인 듯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아마존에서 보낸 UPS택배의 배송조회로 물품을 받는 과정에 대해서 한번 적어봅니다. 결제 후 대기에는 며칠이 지났지만, 실제로 비행기에 실어보내는 순간 3일만에 제 손에 물품이 도착했습니다. 상당히 빠르네요.




아마존 UPS 배송조회와 택배 받는 과정


제가 처음 물품을 주문한 날은 9월 5일이었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9월 25일에 일괄 배송된다는 안내를 받았었죠. 아마도 재고를 모아서 주문을 취합한 다음 일괄 배송하는 방식이었던 것 같습니다.


모든 아마존 상품이 이렇게 되는 것은 아니고 각각 배송하는 프로세스가 조금씩 차이가 있죠. 아무튼 5일에 주문하고는 잊어먹고 있자고 생각해서 주문한 걸 까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좀 더 빨리 상품이 준비된다는 메일이 오고는 9월 17일에 미국에서 출발하게 되었네요. 그러니까 주문하고 기다린 건 12일 정도가 됩니다. 이건 알리익스프레스처럼 배송 과정이 길어서 그런 건 아니고 일괄배송 상품이었기 때문에 시간이 걸렸네요.


배송업체는 UPS입니다. 국내의 한진택배나 CJ대한통운 등으로 연계되어 오는 물건도 있지만, 이건 그대로 UPS 국내 배송이 됩니다.



저는 처음 봤는데 배송차량과 전문 배송인원이 있더군요. 마침 집 입구에 있는 차량 사진을 찍는데 택배아저씨가 탑승하시더군요. 사진 찍은 날은 다른 날입니다.



9월 17일에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안내가 오고는 9월 19일에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통관 과정이 좀 걸릴거라 예상했는데 그냥 바로 통관되고는 제가 살고 있는 부산으로 향했네요.




9월 20일 오전 8시30분에 부산에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오전 일찍 배송이 시작되었네요. 아마존 주문내역에서 이 과정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트래킹넘버를 알려주는데요, 이 넘버를 이용해서 직접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네이버에서 'UPS 조회'라고 검색하면 바로 택배배송 조회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 직접 트래킹넘버를 입력해서 조회하면 어디쯤 와 있는지를 바로 알 수 있죠.


아마존에서 알려주는 것과 포털 조회 화면상 내용이 조금 다를 수는 있습니다. 그래도 미국에 있는지, 아니면 인천공항이나 지역으로 배송되고 있는지는 확인할 수 있네요.


따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한글로 된 조회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s://www.ups.com/track?loc=ko_KR



여기로 들어가서 조회 검색란에 트래킹넘버를 넣고 조회를 누르면 현재 과정을 볼 수 있죠. 따로 회원가입 같은 걸 할 필요는 없습니다.



조회해 보면 배송 예정일과 배송 예정 시간까지 나와 있습니다. 일과 종료시까지 배달해 준다고 되어 있네요.


저 같은 경우는 집에 사람이 없었는데, 직접 전화 연락이 와서 어디에 맡길지를 문의하셨습니다. 집 앞에는 안 된다고 하셔서 경비실에 부탁드렸더니 잘 놔 두고 가셨네요.


보통 자주 오는 CJ대한통운이나 한진택배, 로젠택배 같은 업체들은 집에 사람이 없으면 집 앞 현관에 놔 두고 가시는데 UPS는 그렇게 안 된다고 하네요. 


아마도 분실 우려 때문인지 부재시 아파트 1층 현관으로 들어와 집 앞까지 하는 배송 서비스는 하지 않는 듯했습니다. 물론 사람이 집에 있으면 바로 배송이 되겠죠.



자주 볼 수 없는 택배업체여서 일부러 배송 기념으로 차량 사진도 찍고 그 과정을 적어봤습니다. 혹시 아마존에서 물품을 구매했는데 UPS택배로 받을 때 배송조회를 통해 받는 과정이 궁금하셨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친절하게 미국에서 한국까지 빠르게 배송해 주고 또 배송과정을 일일이 알려줘서 신뢰할 수 있는 배송업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