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플러스 바로주유 5천원 쿠폰 설정하기 - GS칼텍스 주유소

Posted by gams
2023. 6. 28. 23:50 세상의 모든상식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너비플러스 앱에서 바로주유로 5천원 쿠폰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기본 바로주유 설정은 7만원으로 되어 있는데요, 처음 설정하고 나서도 나중에 해당 조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GS칼텍스 주유소


요즘 쿠폰을 많이 뿌려서 신규로 GS주유소를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서 바로주유 방법도 궁금해하시더군요. 그럼 어떻게 조건 변경하면 되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바로주유 5천원 쿠폰만 쓰도록 신규 설정하기

 

에너지플러스 앱을 설치하면 바로주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가입할 때 설정해도 되고, 나중에 홈 화면에 있는 메뉴 버튼을 이용해도 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홈 화면에 나와 있는 바로주유 등록하기를 선택합니다.


모두 다섯 가지 과정을 거치면 하나의 바로주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다르게 최대 5개까지 등록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결제 금액을 1만원, 3만원, 5만원 이렇게 상황에 맞게 하고 싶다거나 결제 카드를 달리하거나 쿠폰을 다르게 적용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첫 단계에서 유종과 주유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금액이 7만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걸 5천원으로 바꾸면 5천원 쿠폰이 있을 경우에 다른 추가 결제 없이 이 쿠폰만 바로 쓸 수 있죠.


주유금액 메뉴의 직접 입력 메뉴를 체크 선택합니다.

그리고 70,000원 되어 있는 것을 X로 없애주고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5,000원을 입력하면 되겠죠.

최소 금액 5천원부터라고 주의사항이 뜨는데, 이렇게 되면 만약 3천원 쿠폰을 가지고 있을 때는 따로 결제수단을 등록해서 5천원 결제해 주면 됩니다.

 

 

바로주유 설정은 5천원으로 해 두고, 쿠폰 3천원을 쓴 다음, 결제수단으로 2천원을 결제하면 5천원어치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더 높은 금액 설정을 해서 쿠폰 사용을 해도 됩니다.

휘발유, 5천원, 별칭까지 확인하면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포인트/쿠폰 사용 설정 메뉴입니다. 여기서는 포인트를 쓸지, 그리고 쿠폰을 어떻게 쓸지를 정하면 됩니다. 저처럼 체크하면 포인트는 사용하지 않고, 쿠폰은 가장 큰 금액부터 사용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1만원, 5천원, 3천원 쿠폰을 가지고 있을 때 쿠폰 최대할인 설정에 체크해 두면 1만원, 5천원, 3천원 순서로 결제할 때 쓰게 되죠.

기간임박 설정에 체크하면 말 그대로 만기일자가 다가오는 쿠폰부터 먼저 쓸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GS & POINT 보너스 카드 설정입니다. 포인트 적립을 하려면 확인해야 하겠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결제카드를 추가해 줍니다. 쿠폰 적용 후 결제할 수 있는 본인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참고로 등록이 완료될 때 100원이 테스트 결제되는데 바로 이어서 취소 문자가 날아옵니다.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단계로 넘어가세요.


결제 승인에 사용되는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아래 바로주유 시 비밀번호 입력 생략에 체크되어 있으면 결제할 때 그냥 비번 입력 없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마쳤다면 등록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하나의 바로주유 설정을 마쳤습니다.

이런 식으로 조건이 다른 설정을 추가해 줘도 됩니다. 평소 자신의 주유 습관이 동일하다면 하나만으로도 충분하겠죠.

 

기존 바로주유 5천원으로 조건 변경 하는 방법



그럼 이미 설정해 놓은 금액을 바꿀 때는 어떻게 하는지 보겠습니다. 샘플로 되어 있는 금액은 5만원입니다.

먼저 오른쪽 아래 삼선으로 된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바로주유를 선택해 줍니다.


조건변경 메뉴를 눌러주세요.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주유금액에 있는 직접 입력을 체크하고 기존 금액을 지워 준 다음 5,000을 입력하고 아래 변경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조건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주유소에서 결제하는 방법

 

주유소에 가서 결제할 때는 순서가 다음과 같습니다.

1. 어플 홈 화면의 조건 맞는 바로주유를 선택
2. 주유소 주유기 화면에서 바로주유를 선택하고 앱의 바코드를 스캔하거나 주유 번호 6자리를 입력
3. 주유하면 끝.


주유 가능한 주유소를 찾으려면 어플 하단의 주유소메뉴를 눌러서 찾으면 됩니다. 현재 위치 외에 지역 검색으로도 찾을 수 있으니까 여행할 때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에너지플러스 어플에서 바로주유 5천원 쿠폰 사용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