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대교 통행료 미납시 납부 방법

Posted by gams
2019. 6. 17. 23:49 세상의 모든상식

광안대교를 이용해서 해운대나 반대쪽으로 자주 이동하는 편입니다. 며칠 전에 다리를 이용하는데 요금정산소를 평소 때와 같이 하이패스로 지나가니 갑자기 카드 오류로 정산이 되지 않았다고 하이패스가 말하는 겁니다.



2년 가까이 잘 사용 중이었던 제품이어서 왜 그랬는지는 잘 모르겠고, 아무튼 그 자리에서 정산소를 찾을 수는 없어 집으로 왔습니다.


예전에도 이렇게 잘못 정산이 되면 따로 관리사무를 하는 광안대교 관리사업소에 연락을 취해서 입금을 하면 된다고 알고 있어서, 방법을 찾아서 입금을 했네요.


제가 어떻게 따로 입금을 하고 처리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광안대교 통행료 미납시 납부 방법


사건의 발단은 지난 달 떠났던 지방 여행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고속도로에서 길을 잘못 들어 통행료를 받는 작은 톨게이트 요금소를 들러 길을 물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때 통행료를 이중으로 부과받지 않도록 하이패스에서 카드를 한번 빼서 자신에게 달라는 정산소 직원분의 말씀에 카드를 뺐다가 다시 받아 꼽았었죠.


이후에 한번도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바로 이때 제가 카드를 뽑고 꼽으면서 뭔가 잘못했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건 둘째고 일단은 정산이 되지 않은 광안대교 통행요금을 정산해야 하겠죠. 가장 빠른 방법은 전화를 거는 겁니다.


통행료 미납 관련 문의전화:  

평일 주간 (051) 780-0078~0080

토, 일, 공휴일, 평일 야간 (051) 780-0042~0043


여기 전화해서 통행료가 하이패스 오류로 미납되었다고 말씀하시면 상담원분이 차량번호를 물어보고 내역을 확인해 줄 겁니다.


미납내용이 확인되면 바로 무통장 입금을 해 주면 됩니다. 


입금계좌 

국민은행 833601-00-000306(예금주: 부산시설공단)

부산은행 101-2012-4620-01(예금주: 부산시설공단)


입금 후에는 처리에 이틀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날짜를 넘겨서 제대로 처리되었는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그렇지 않고 홈페이지에 문의하려면 

 

1. 포털에서 '광안대교'를 검색하면 나오는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부산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광안대교관리사업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 아래에 '통행료 미납문의'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해 주세요.


3. 필요한 내용을 게시판에 문의합니다. 


영수증이 필요하면 이메일로 보내준다고 하니까 회사에 제출할 용도 등으로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게시판에 요청하셔서 받으면 되겠습니다.



만약 자신의 차량번호로 미납내역이 있는지를 확인하려면 메인 페이지 왼쪽 아래의 '통행료 미납조회'를 선택해서 차량번호를 입력해 조회하면 됩니다.



저는 입금 후에 처리가 되어서 현재 미납된 내용이 없다고 나오네요.


이런 일이 없었는데 정산소를 휙~ 지나가면서 요금이 납부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니 마치 범법자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시간을 지체해서 좋을 게 없으니까 이런 건 생각날 때 바로바로 해결하는 게 좋겠습니다. 혹시라도 내가 모르는 상태로 요금이 정산되지 않으면 차적지 주소로 원금 고지서가 2회 날아가며, 그래도 납부하지 않으면 10배의 부가통행료가 고지된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요금은 1,000원이지만, 납부기한을 넘기면 11,000원이 부과됩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광안대교 통행료 미납을 하게 되면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계좌이체를 통해 바로 납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나면 해운대 방향 다리 끝쪽에 위치한 관리소를 직접 방문해서 납부해도 된다고 하니까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하이패스에 꽂힌 카드의 방향과 함께, 제대로 카드가 잘 꼽혀 있는지를 다시 한번 차에 가서 확인해 봐야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