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선풍기 AS센터 바로 확인 하기

Posted by gams
2019. 6. 6. 10:35 세상의 모든상식

더운 여름이 다가오면서 선풍기 쓸 일도 많아졌죠. 벌써부터 이렇게 더워서야 여름에는 얼마나 더울지 올해도 정말 걱정이기는 합니다.



저희 집에는 신일선풍기를 사용 중인데 어머님 댁에서 쓰고 있는 선풍기는 한일 제품입니다. 전화 연락을 드렸더니 선풍기 리모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하시더군요.


배터리를 갈아끼웠는데도 작동이 안된다 하셔서 직접 한일선풍기 고장을 AS센터 확인 후 바로 접수해 드렸습니다. 가까운 AS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문의를 하면 되었습니다. 


혹시 몰라 제가 직접 선풍기를 들고 가서 선풍기 리모컨을 확인시켜 드리고 교환해 왔습니다.




한일선풍기 고장 AS 접수 하는 방법


포털에 한일선풍기로 검색해 보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1588-1183으로 전화해서 문의하거나 지역 AS센터에 직접 전화를 걸면 됩니다.



지역AS센터는 홈페이지 가장 하단에 있는 'AS센터 찾기'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00부터 오후 18:00까지 정상영업을 한다고 하는군요.


한일선풍기 AS센터 전화번호

1588-1183


영업시간

오전 9:00~ 오후 6:00까지 (주말 및 공휴일 제외 평일만 운영)



각 지역 센터의 위치를 지도로 볼 수 있고, 전화번호를 참고해서 전화를 걸어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요즘 보통은 본사의 연락처를 통해 지역점을 연결해 주던데 직접 전화 걸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고장 증상을 센터에 문의하기 전에, 미리 설명서 끝부분에 있는 자가진단을 먼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해결 방법이겠죠.




선풍기는 한번 구매하면 플라스틱이 경화되어 고장나기 전까지는 웬만하면 고장이 잘 나지 않았습니다. 어머님 댁에는 아직도 사용 중인 금성 제품도 있거든요. 아주 옛날 제품이어서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을 뜻하는 GoldStar(골드스타)라고 선풍기에 새겨져 있습니다.


그만큼 예전 제품들이 튼튼하다는 뜻도 되겠네요. 요즘 제품들은 주로 중국에서 제조한 제품들이 많고, 또 금속 재질이 아닌 플라스틱으로 만들다 보니 그만큼 견고함이 떨어지는 듯합니다.


중국산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면 몇 년 후에 해당 제품이 없어지거나 유통사가 사라져 버려서 제대로 AS를 받을 수 없기도 하죠. 그런 면에서 국산 제품들은 AS 부분의 이점이 있어서 계속 선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위에 알려 드린 한일선풍기 AS센터 바로 확인 하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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