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롤 웹페이지 통째로 저장 하기

Posted by gams
2018. 7. 27. 23:57 세상의 모든상식

현재 보고 있는 웹페이지를 보관용도로 저장할 때, 보통은 보이는 화면을 프린트 스크린 Prt Sc 버튼으로 저장하거나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스크롤 해서 내려가는 화면 저장을 위해서는 프린트 스크린 버튼이나 일반 캡쳐로는 해결할 수 없는데요, 아예 통째로 현재 보고 있는 웹페이지를 저장해 버리면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죠.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스크롤 웹페이지를 통째로 저장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쇼핑을 하거나 좋은 기사 등을 직접 캡쳐해서 저장하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겠네요.




스크롤 웹페이지 통째로 저장 하는


웹페이지 저장법은 크롬과 익스플로러 두 가지 브라우저의 경우 조금 다릅니다. 아래 각각의 브라우저 내용으로 확인해 보세요.



A. 크롬 사용시


오른쪽 끝의 설정 버튼 클릭 -> 도구 더보기 -> 페이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선택.




파일을 바탕화면 등 원하는 위치에 저장합니다.




이미지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와 메인페이지 링크 아이콘이 저장됩니다.




오프라인에서도 링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저장한 웹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B. 익스플로러 사용시


상단 메뉴의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선택.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오프라인에서도 바탕화면의 링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웹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진행하면 원하는 스크롤 웹페이지 전체를 통째 쉽고 빠르게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편리하게 캡쳐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렇게 하면 모든 정보를 오프라인 상태에서 볼 수 있어서 좋죠.


이 밖에 다른 방법으로 스크롤 부분을 캡처하려면 Nimbus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드형